2002년 8월 14일 산호세-스코트밸리 - BEA 시스템즈와 볼랜드는 오늘 업계 선두의 BEA 웹로직™ 플랫폼 7.0과 업계 선두의 개발 환경인 JBuilder™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통합된 개발 솔루션인 볼랜드® JBuilder™ BEA 웹로직™ 에디션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BEA와 볼랜드는 제품의 밀접한 통합 뿐만 아니라, 새로운 공동 마케팅 및 판매 계약을 통해 JBuilder 웹로직 에디션의 제품 전략을 위해 협력해나갈 전망이다.
JBuilder 웹로직 에디션은 개발자들에게 BEA 웹로직 플랫폼 7.0 상에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개발하고 배포하기 위해 더욱 더 강화된 JBuilder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는 JBuilder 환경에서 개발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신뢰도 높은 웹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통합 개발 프레임워크인 새로운 BEA 웹로직 워크샵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BEA와 볼랜드는 BEA 웹로직 서버로의 빈틈없는 애플리케이션 배포나 BEA 웹로직 워크샵에서 처음으로 제공되고 있는 새로운 JWS (자바 웹서비스) 표준에 대한 지원과 같은 JBuilder 웹로직 에디션의 기능들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개발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BEA와 볼랜드는 또한 JBuilder 웹로직의 성공을 위해 판매 및 마케팅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두 회사는 새로운 판매 협정을 통해 JBuilder 웹로직 에디션을 시장으로 이끌어나가기 위해 BEA 및 볼랜드의 판매 영업력을 모아 개발자 제품 패키지을 공동으로 마케팅 및 판매하기로 합의했다. BEA와 볼랜드 양사는 자사의 웹 사이트와 기타 판매 채널들을 통해 JBuilder 웹로직 에디션을 판촉 및 판매하기로 합의했다.
볼랜드의 사장이자 CEO인 데일 L. 풀러는, "볼랜드와 BEA는 자바와 J2EE 솔루션의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습니다." 라면서, "볼랜드의 개발자 생산성과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쉼없는 투자는 BEA의 새로운 통합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플랫폼의 강력함과 잘 어울립니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웹로직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플랫폼을 역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JBuilder 개발 환경과 통합시킴으로써, JBuilder 웹로직 에디션이 시장에서 탁월한 개발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BEA 시스템즈의 창업자이자 사장 겸 CEO인 알프레드 추앙은, "BEA와 볼랜드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차례 협력해온 바 있습니다. 두 회사간의 강화된 파트너십과 제품 협력은 JBuilder 웹로직 에디션을 업계에서 가장 생산성이 높은 자바 개발툴로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라면서, "JBuilder와 웹로직 인프라 플랫폼의 성공적인 제품 결합과 우리의 판매 및 마케팅 협력은 볼랜드와 BEA의 업계 주도를 지속해나가기 위한 중요한 한 걸음입니다." 라고 말했다.
BEA에 대하여
BEA 시스템즈사(나스닥: BEAS)는 세계 선두의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포춘 500대 기업들의 대부분을 포함한 세계 각지의 1만3천 고객에게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반을 제공해왔다. BEA와 웹로직® 브랜드는 비즈니스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이다. 본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위치하고 있으며, 33개국에 91개의 지사를 두고 있다. 웹 사이트는 www.bea.com 이다.
원문 : http://www.borland.com/news/press_releases/2002/08_14_02_Borland_BEA.html
http://www.bea.com/press/releases/2002/0814_borland_agreement.shtml
번역 : 박지훈.임프 / 볼랜드포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