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몰라서 불편하고 바라는 점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빌더 업데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 글 올려봅니다.
1. 에디터의 마지막 줄 쯤 가서는 다음 줄이 가려서 안보이는 현상
Builder6에서는 그렇지 않았는데, BDS2006 에디터는 중괄호 자동완성 기능이 있는 바람에 마지막 줄 쯤에서
if ( ~~ ) {
이렇게 하고 엔터를 누르는 순간 다음 줄이 바로 보이면서(그것도 에디터 창의 밑 부분과 어느정도 여유가 있는 상태로),
코딩이 물 흐르듯이 되어야 프로그래밍 할 맛이 나는데요,
저 상태에서 엔터를 치면 중괄호 자동완성이 되면서 정작 입력이 시작되는 부분 (밑의 그림에서 ***** 부분) 이 에디터 창의 밑 부분에 가려서 안 보이게 됩니다. 어느정도 익숙해 지면 괜찮아 지겠지만 VC나 Builder6에서는 경험해 보지 못한 현상이라 신경이 쓰이는 군요.
if ( ~~ ) {
*****
}
2. VS.net 2005 에 있는 File Association 복구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저처럼 VS.net 이나 여타 다른 컴파일러(정확히 말해 IDE겠죠)를 여러개 동시사용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Cpp 파일등의 프로그램 연결 상태가 수시로 변경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주의를 하지만 모르고 다른 컴파일러(IDE)를 설치했다가 파일 연결상태가 변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빌더에서는 복구할 방법이 없더군요.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 여기서 부터는 확실하게 제가 몰라서 그러는 가능성이 높은 부분이오니 양해바랍니다 ~ **
3. 프로젝트 매니저에 헤더파일이 등록이 안된다.
이 부분은 저로서는 이해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헤더파일이 프로젝트 매니저에 등록되지 않으면 헤더파일을 따로 찾아 여는 등의 불필요한 작업을 해 주어야 하므로 매우 비효율적인 개발이 될 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4. 커서가 탭을 따라 이동하지 않는 것
Builder 6에서도 있는 현상입니다. 이게 편하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좀 불편하더군요. 커서를 빈번하게 움직여 주어야 하기때문에 좀 귀찮아질 때가 있습니다. 이것을 옵션으로 설정/해제 하여 커서가 탭을 따라 이동/비이동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이구요, 저런 문제들이 있지만 저는 그래도 빌더가 가장 좋더군요 :)
|
헤더파일 오픈이 필요한 경우, 소스상의 클래스 이름등을 Ctrl+클릭하면 바로 추적돼서 열리고, 헤더파일명에서 Ctrl+Alt+G (기본은 Ctrl+Enter) 누르면 해당 파일 열립니다.
VC++6.0과는 달리 cpp를 오픈하면 h도 함께 오픈되고 Ctrl+F6로 왔다갔다 할 수 있기 때문에...
VC++ 6.0이 h를 프로젝트에 포함시키는 것이 오히려 편법이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