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11298] BDS2006 불편사항..
DoyongID [doyongid] 1544 읽음    2006-01-15 23:47
제가 잘 몰라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요..

프로젝트 메니저에서 "Add Folder" 기능을 이용해서 특정 소스가 담긴 폴더를 추가합니다. 그러고 나서 컴파일 하면 추가했던 소스가 적용이 안되네요..

해결책으로 추가된 폴더의 파일을 선택해서 팝업메뉴를 열어 그 소스들을 다시 프로젝트에 추가하는 작업을 해야하더군요.. 멀티선택이 안되니 일일이 수동으로 등록해야 하고요..

왜 이런 작업을 2번 중복해야 되도록 만들어놨는지 이해가 안되고요.. 제가 모르는 기능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요..ㅡ.ㅡ

그래서 직접 탐색기 폴더를 끌어다가 추가하는데, 소스안에 있는 소스외의 다른 확장자 파일까지 전부 추가되더군요..

결국 탐색기에서 필요한 소스만 멀티선택해서 끌어오면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다른 폴더에 있는 소스를 불러오면 프로젝트 메니저에 서브폴더가 2중으로 가지를 치더군요.. 시각적인 측면이나 편의적인 측면이나 좋지는 않게 보입니다.

제 생각에는 이러한 과정을 굳이 그렇게 복잡하게 할게 아니라, VC처럼 사용자가 임의의 이름으로 폴더를 생성, 삭제, 편집할 수 있게 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생성한 폴더를 선택한 다음 팝업메뉴를 열면 Add Files... 이런 항목 있으면 좋겠는데요..

제가 VC를 많이 써서 거기에 익숙해져서 그런게 아니라, VC는 가뭄에 콩나듯이 쓰는데, 그런데도 볼랜드 컴파일러의 사용자 편의적인 측면이 많이 아쉽더라고요..

이런 부분이 다음 패치때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잿빛날개 [ashywings]   2006-01-16 03:22 X
저도 그점이 의문이었는데 잘 생각해 보니 폴더 추가는 그냥 참고용의 의미인것 같습니다. 일단 추가된 소스는 컴파일 되기 때문에 컴파일 하지 않고 그냥 참고만 할 소스나 문서들은 폴더에 넣어 두는게 아닐까 추측 되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11298 BDS2006 불편사항.. DoyongID 1544 2006/01/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