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ActiveX Control을 제작하는게 업입니다.
그런데, BCB6 를 사용해서 다양한 Control을 제작해왔는데,
BDS2006으로 전환 하려구 간단한 Sample을 제작해 봤습니다.
BDS는 기본적으로 VCL을 ActiveX Control로 전화하는 기능을
제공 하고 있지 않아요.
예를 들어, TButton을 상속받아, TButtonX를 만들수 없다는 얘기죠.
꽁수를 써서 만들기는 했으나, 그 다음 문제가 있어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ActiveXForm 을 이용 해서
OCX를 만들었는데, Size가 장난이 아닙니다. (다 아는 사실)
또한, OCX를 Internet Explorer에 올리려니,
쩝, 보이지가 않는 군요.
더군다나, Thread 관련 내용은 IDE에 Hard Codeing 된것 같아요.
아무리 변경해서 저장해도, 설정이 변경되지 않고,
코딩해논, Source가 엄청나게 깨져 버립니다. (말도 않나옵니다.)
간단한 몇가지 Test를 하는데도, 이런 문제로 5번이나, Down이 되더군요.
그다음 문제는 OCX를 Import해서 Package를 작성 해도,
Form에 Import하면, 돌아가는 것 처럼 보이지만, Invoke가 되지 않아요. (얼이 나갔습니다.)
참....한심합니다.
몇백만원을 들여 구입한 툴이 이러니,
사무실에서 입장도 곤란하고...쩝....
MS 툴로 전환해야 하나, 고민입니다.
Update 2가 나온다고 하는데, 음.....잘 되려나 걱정이군요.
오랜동안, Borland Tool을 사용하는 사람 입장에서
안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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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화면처리나 여러가지 C++빌더의 편리한 개발환경은 버려두기 아까운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ActiveX 구동부는 VC로 만들고,
ActvieXForm같은 것은 C++빌더 일반 어플로 제작해서
마치 ActiveX로 바로 동작하는 것처럼 보이게 일치시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빌더로 ActiveX를 만들어 본적은 있지만
이 생각을 실제로 구현해본 일은 없는데,
어떨런지 모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