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실력을 좀더 올려야 겠다는 생각이 팍팍 드네요...
모 생각하면 개발 분야 툴을 잘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프로그램 설계나.... 자료 구조 등이 중요할꺼 같은데..
아무래도 자료구조 보다는...
리펙토링 & 디자인 패턴 쪽 공부를 좀더 해야 겠다는 생각이 팍팍 듭니다.
물론 선행 조건에 영어는 필수인듯.. 자료를 볼려고 해도 다 원서다 보니..^^;
지금은 마틴 파울러의 리펙토링이란 책을 보긴 봅니다... 본거라기 보다는..
2년 가까이 책장에 꽃혀 있기만 하네요...
사기는 2년전에 샀지만 잘안봐지네요..ㅋㅋ
모 갠적으로 하드 카피라서 맘에 듭니다. ^^
이제 남는 시간에 틈틈히 시간 내서 공부할려구 하는데...
디자인 패턴쪽.... 좋은 책 추천 이나 방법 부탁 드립니다. ^^;
저책은 UML 쪽은 거의 없거등요..^^; 리펙토링 위주다 보니..
아니면 경험담이라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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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프로그래밍 하다보니까 자연히 리펙토링, 디자인패턴, 객체지향설계
UML, STL, TDD 뭐 이것저것 다 보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책 추천하자면
디자인패턴은 GoF의 디자인 패턴이 바이블이죠?
이거 하나 사 놓으시고, 패턴을 어떻게 응용하는지 설명하는책 하나 사 놓으시면 되구요..
객체지향 설계에 관해서 고민을 좀 하신다면 로버트 C. 마틴의 Agile Software development 이책이 재미 있습니다. 로버트 C. 마틴은 UML, 실전에서는 이것만 쓴다의 저자 이기도 합니다.
아... 제가 최근 보고 있는 Kent Beck 이 지은 Test-Driven Development by example
이책도 재미 있습니다. 돈이 없어서 번역서 못보고 pdf로 보고 있지만 아주 재미 있습니다.
(대신 영어의 압박이..ㅠㅠ;;)
새로운것을 배운다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인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