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11652] BDS 2006 UI 에 있는 컨트롤은 무엇일까요?
양용성 [ysyang] 2179 읽음    2006-04-19 23:32
BDS 2006 테스트 판을 설치하고

UI 를 이래저래 보는데 메뉴 / 트리 / 리스트 / 오브젝트 인스펙터 / 에디터는 무슨 컨트롤일까요?

델파이 컨트롤일까요? 아닐까요?

궁금하네요.. 생긴건 이쁘게 생겼는데..

아시는분좀 알려주세요
civilian,안영제 [civilian]   2006-04-20 00:36 X
Spy로 훔쳐보3
박지훈.임프 [cbuilder]   2006-04-20 00:42 X
물론 대부분 델파이 컴포넌트입니다.
단지 그중 몇가지는 볼랜드가 내부적으로만 쓰고 공개하지 않는거죠.

스파이를 써서 확인해보면 클래스 이름들이 나옵니다.
메뉴는 TActionMainMenuBar입니다. Additional 탭에 있는 기본 컴포넌트죠.

트리는 두가지를 쓰고 있는데요. 하나는 유명한 서드파티 컴포넌트 버철트리입니다. 프로젝트 매니저와 스트럭처 뷰 등에 쓰입니다. 이것 때문에 BDS 2006의 bin 디렉토리에 버철트리의 bpl 파일이 함께 깔려있죠. 또 한가지 트리는 닷넷 컨트롤인데, 닷넷 관련 뷰에만 쓰입니다.

오브젝트 인스펙터의 클래스 이름은 TInspListBox인데, 리스트박스 윈도우 메시지에 반응하는 걸 보면 역시 클래스 이름대로 TListBox에서 상속받은 걸 알 수 있습니다. (저도 가벼운 그리드 형태의 컨트롤을 위해서는 리스트박스에서 상속받아 만듭니다) 기본 컴포넌트인 TValueListEditor를 써도 비슷한 모양은 나옵니다만 똑같지는 않습니다.

에디트 컨트롤 클래스는 TEditControl인데, 에디터 윈도우 메시지에 반응하지 않는 걸 보면 Win32 에디트나 리치에디트에서 상속받은 것이 아니라 완전히 밑바닥에서부터 만든 것인 거 같습니다. (강력한 기능을 보면 당연한 겁니다만)

툴 팔레트 클래스인 TIDECategoryButtons 컴포넌트는 이번에 추가된 TCategoryButtons에서 상속받은 것입니다.TCategoryButtons를 쓰면 똑같이 만들 수 있죠.
양용성 [ysyang]   2006-04-20 02:11 X
역쉬...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다름데로 요즘 너무 UI 쪽에 신경 쓰다가 보니..
모든게 다 궁금하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11652 BDS 2006 UI 에 있는 컨트롤은 무엇일까요? 양용성 2179 2006/04/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