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한석복님이 문의해주셨는데, 답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오오씨 관계자를 만나는 김에 터보 프로페셔널의 판매처나 라이선스 등을 알아봐드린다고 했었지요.
아시다시피 DevCo의 분사가 거의 마무리되어가고 있고 (들리는 소문으로는 1주일 정도 안으로 마무리 될 거라는..) 예전에 말씀드렸다시피 한국에서는 오오씨가 국내 독점총판이 될 가능성이 대단히 높습니다.
그런데, 아직 본사 자체의 분사가 마무리되지 않았다보니 미국 본사에서는 터보 프로페셔널의 판매가 시작되었음에도 해외에서는 마무리되지 않은 문제들 때문에 판매를 시작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판매처(리셀러)나 가격도 확정하지 못했고요.
오오씨와 볼랜드코리아 사이의 총판 계약 자체가 이번달까지 지속되고 있고, DevCo도 미국이나 아태지사 양쪽 모두 법적으로는 아직 권리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을 거 같습니다.
여기저기 뒤져보니, 역시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 외에 다른 나라들 모두 판매가 안되고 있는 것 같더군요.
어쨌든... 오오씨 관계자를 만난 김에, 가격정책과 판매처, 라이선스 등에 대해 여러가지 요청을 해놨고, 조금 재미있는 제안도 몇가지 해놨습니다.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대답 외에는 아무런 확답을 못받은 상태라서 말씀드리기는 곤란합니다만, 만약 제안했던 것들이 받아들여진다면 좀 재미있을 겁니다. ㅎㅎㅎ
참, 다음달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시디 부록으로 터보 익스플로러가 나갑니다.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