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에, 삼성에서 데스크탑 대체용 노트북이 출시되었다는 기사가 나왔었죠?
밧데리 없는 노트북으로 더 유명한...
http://www.notegear.com/Content/Content_View.asp?TNum=429&kind=2
이걸 회사에서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목적은, 일반 사무직 직원들의 피씨가 고장났을 때 응급 대체용입니다. 웬만한 피씨 고장은 저희팀 SE 직원이 수리하는데, 수리하는 동안 업무가 중단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대응하기 위해서 제가 꽁수로 생각해본 겁니다. 대체용을 또 피씨로 하자면, 아무래도 설치하고 하는 시간이 드니까 노트북으로 하자는 생각을 한 건데요. 직원이 수백명이니까 피씨 고장도 자주 일어나는 편이랍니다. 신입직원들을 위한 여유분 피씨가 몇대 있기는 하지만 예고 없이 피씨가 고장이 난 경우 피씨를 들고가서 교체해주려면 아무래도 일처리 속도가 떨어지니까, 실무 부서에서 좀 투덜거리곤 합니다.
이 G10이 비록 밧데리가 없긴 하지만, 화면이 17인치나 되고, 또 하드디스크가 250기가나 되는 등 역시 노트북보다는 데스크탑에 가까운 사양을 가지고 있네요. 무게도 무려 4.5킬로라나 뭐라나... 모양새는 노트북인데, 아무래도 노트북이라고 부르기가 민망하군요.
그런데 지금 필요한 목적으로는, 오히려 밧데리가 없고 묵직한 것이 장점이 될 수도 있는데요.
저희 팀에서 관리하고 있는 몇대의 노트북을 회사의 외부 행사가 있을 때마다 허락없이 자꾸 들고 가버려서 문제가 되는데, 아무래도 밧데리가 없고 무거우면 외부용으로 들고 가겠다는 생각을 잘 하기 힘들겠죠. --;;
또 요즘 신형 노트북들이 와이드 스크린으로 나오는 데 비해 이넘은 여전히 4:3 비율이라는 점도 맘에 듭니다.
사무용 전용 목적으로는 와이드는 문제가 많거든요. 특히 지금 개발이 완료중인 제 프로젝트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자체가 1024x768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더 그렇습니다.
혹시 이 모델을 써보신 분 있으시면 어떤지 좀 알려주세요.
별다른 문제가 없으면 오늘 바로 결재 올리고 3대 구매 들어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