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12481] 요즘들 BDS 2006 문제 없이 사용 하고 계십니까?
머슴.한석복 [han8783] 2376 읽음    2006-12-07 13:35
일전에도 몇번 비슷한 요지의 글을 올렸던것 같은데, 아무래도, 다른 분들은 저와 같은 경우를 별로 안당하시는건지..
불평 불만(?)들이 없어서..궁금해서 올려 봅니다.

한마디로, 정말 BDS 2006 사용하기 어렵군요.
이유를 알수 없는 과도한( 아주 심한 - 작업관리자도 뜨지 못할 정도의 )메모리의 사용으로 인한 시스템의 블럭 현상 때문입니다.

몇번은 잘 돌아가다가, 한 1-2시간 작업 하다 보면( 어떨때는, 3-40분만에도 나타나고 ) 꼭 이런 현상이 나타 납니다.
프로그램이 돌아가다가 그랬다면, 코드가 잘못 됐나 보다 하는데,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종료 하는 중간에 그런 현상이 나타나던지, 아니면, 디버깅 잘 하다가 갑자기 아무 의미 없는 코드에서 블럭 된다던지..나타나는 시점은 종 잡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똑같습니다. 미친듯이 메모리를 사용해서 시스템 전체가 HOLD가 된다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리셋 키를 누르던지, 저 같은 경우에는 노트북인데, 리셋하면 시스템에 무리가 간다는 경고를 들었던 적이 있어서, 블럭이 풀리기를 기대하고 기다리는데, 거의 풀리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Ctrl+Alt+Del누르고, 작업 관리자 뜨기를 기다렸다가( 이것도 누르고나서 한 3-4분 있어야 뜹니다. )뜨면, BDS.exe 프로세스를 찾아서( 이것도 3-4분씩 기다려야죠 마찬가지로 ) 강제종료를 시켜서 BDS를 죽여야지만, 시스템이 정상으로 돌아오게 되더군요.

이게 저만 그런것이 아니라 저의 회사에서 BDS를 사용하는 약 15명의 인원이 모두 이런 고충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고, 견디다 못해서 builder 5를 다시 까는 진풍경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개중에는 이런걸 돈받고 판다고 투덜대는 사람도 있구요. 그런데, 더 문제는 그 어떤 패치나 업데이트의 기미가 안보인다는 거죠..저와 같은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도 별로 없는것 같고.
문제가 무엇인지 도통 모르겠네요..한가지 의심스러운건, 저희 회사가 만든 컴포넌트 Package를 사용 한다는것 이외는..그렇지만, 이 패키지는 5 버젼에서는 잘 써오던 거라 나름대로, 문제가 없다고 생각 했었는데 말입니다.

혹시, 2007은 언제쯤 출시가 되는지 대략 이라도 알수 있을까요? 지금 회사에서는 문제가 심각하다면, 툴을 바꾸는걸 고려 해 보라는 지시가 있었거든요..

아무튼, BDS생각 하면 가슴이 답답~~ 하네요..
그냥 잡담이었습니다....
류종택 [ryujt]   2006-12-07 13:57 X
음..  저는 주로 BDS2006에서 작업합니다.
그런데 근래에는 데이터베이스 관련 프로젝트처럼
폼이나 유닛이 많은 프로젝트가 별로 없어서인지 큰 불편은 없습니다.

다만, 저는 디버깅 모드 (F7, F8. F9 실행)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컴파일 후 실행파일을 통해서 테스트를 주로 하고
특별히 에러가 있을 때 디버깅 모드를 간간히 사용합니다.

주위에서 작업하는 다른 사람들 보다 BDS가 맛이 가는 횟수가 적습니다.
(그래도 가끔 뻗습니다 ㅡ.ㅡ)

델파이 7.0 이하 버전에서도 저는 그렇게 해온 편입니다.

그런데 제가 제일 답답한 것은
BDS에 있는 투게더 포 델파이 입니다.

이넘이 가끔씩 오동작도 하고
델파이 코드와 잘 맞지 않아서인지 자동 코드 생성 부분에 불만이 많습니다.
근래에는 다이어그램 따로 소스 따로 작성하는 ㅡ.ㅡ;; 짓을 합니다.

여하튼 모든 델파이 버전은 디버깅 모드에서 취약합니다.
(당연히 그럴 수 밖에요 ㅡ.ㅡ)
김상구.패패루 [peperu]   2006-12-07 14:59 X
제 경우엔 쓰레드 디버깅 시 잘 죽습니다. BCB6 시절에서도 XP에서 쓰레드에 브레이크포인트 걸고 디버깅을 하면 거의 죽었구요, 2006에서도 거의 동일한 문제가 있군요.

다행히 쓰레드나 DLL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LOG시스템을 만들어서 그걸로 쉽게 추적해 볼 수는 있습니다만 여전히 불편한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선택한 방법은 쓰레드에 붙이는건 맨 마지막에 하고 쓰레드에 쉽게 얹을 수 있는 구조로 프로그램을 설계해서 개발단계에선 메인 쓰레드에서만 돌게 작업하고 마지막 릴리즈 직전에 쓰레드에 얹는 방식으로 하는데 꽤 괜찮군요. 동기화 되는 부분만 신경써서 작업해 주면 쓰레드에 얹으면서 새로 생기는 문제는 거의 없습니다.
김상구.패패루 [peperu]   2006-12-07 15:00 X
참고로, Windows 2000에서는 쓰레드 디버깅시 뻗는 문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악신 [galahan]   2006-12-07 15:15 X
BDS2006, 저는 거의 뻗는 일이 없습니다.
네, 다들... 예상하시듯... 디버거 거의 안씁니다.
(실력이 미천하여....ㅠㅠ)

해서 실행도 F9 눌러서 안하고...Shift+Ctrl+F9 해서 바로 실행해버립니다.
아아, 이런 문제가 있는지도 모르고 만족하며 살아온 제가 갑자기 측은해집니다.
얼마나 디버거를 안쓰는지 이런식으로 표가 나다니.... ㅠㅠ
맑은햇살 [devkyy]   2006-12-07 15:43 X
저같은 경우는 XP Pro에서 쓰고 있는데 뻗는 현상은 발생하지 않는군요..

가끔 블럭이 되긴 하지만 1~2초 뒤에 다시 복귀가 되는군요...

박지훈.임프 [cbuilder]   2006-12-07 16:21 X
처음 출시된 직후 서비스팩이 나오기 전에는 종종 뻗었었는데... 지금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주 안정적으로 돌아가고요. 블러킹되어 몇초동안 응답없음 상태가 되는 것도 최근에는 겪어보지 못했습니다.

저희 팀에 BDS 2006을 사용하는 개발자가 몇명 더 있는데 죽는 문제에 대해서는 최근에는 들어본 적이 없구요.

다만 디버깅하다가 디버깅 대상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한 치명적인 오류 때문에 BDS까지 같이 죽은 경우는 가끔 있습니다. 소스코드를 다시 확인해보면 거의 제 잘못이긴 한데, 그래도 애플리케이션 오류로 디버거인 BDS까지 같이 동반자살하는 것은 좀 웃기죠.

한석복님께는,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 쓴다는 라이브러리를 의심해보는 것이 좋겠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도 물론 제가 만들어쓰는 자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데, 이전 버전에서 문제없이 쓰던 루틴이라도 새 버전에서 말썽을 부릴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VCL 등 BDS의 라이브러리 루틴을 호출한 부분에서 그 루틴이 기존 버전과 동작이 바뀌었을 경우입니다. 빌더나 델파이 버전이 올라가면서 루틴의 동작이 바뀌는 것 자체는 흔하지 않지만, 그 바뀐 것이 단 한개라도 같은 루틴을 반복해서 라이브러리 전반적으로 많이 사용했거나 혹은 자주 사용하는 라이브러리 함수에서 그 루틴을 호출했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죠.

또, 처음부터 문제가 있던 루틴인데 신 버전에서만 문제가 드러나고 구 버전에서는 문제가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도 가끔가다 제 라이브러리의 오동작을 디버깅하다보면, 제 라이브러리에서 이런 버그를 가끔 발견하는데, 예전 버전에서 오동작하지 않았던 것이 신기할 경우가 있답니다.
강재호.만해 [greenuri]   2006-12-07 16:55 X
전 퀀텀그리드 2006용을 못 구해서 쓰지도 못하고 있어요~
^^ 몇몇분이 주신게 있긴 한데 설치 스크립트가 없고 하나씩 다 컴팔하는데
BDS C++ Builder에서 컴팔오류가 몇몇군데 발생해서 어설픈 pascal 실력으로
포팅하다가 더 망가지고 결국 포기 했습니다. ^^;
최준호.스페로 [sparrow]   2006-12-07 17:26 X
제가 일전에 올린거처럼 Turbo C++이지만 bds.exe가 CPU를 상당히 점유 하는 버그가 잇다고 올린적이 있습니다.
임프님 이야기 해준대로 핫픽스 설치후 없어 젔습니다.
현재 보면 CPU는 대기 상태에서 약 2 ~ 4 오락가락인데 이정도도 사실은 무언가를 하는 것처럼 cpu그래프를 많이 흔들기는 합니다만 핫픽스 설치 전에는 bds.exe가 특정 시간 이상 오래지나면 80 ~ 90%를 차지해버리는 엄청난 사태에....
메모리는 약 20메가 정도를 잡아 먹구 잇는듯 하구요. 컴퍼넌트를 모두 빼버렷습니다. 메모리를 약간 줄이는듯 ,
쓰레드 디버깅시 뻣는건 XP에서 VC나 볼랜드 C++이나 동일한데 그래도 다행인건 BDS는 가끔 돌아 올때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디버깅 하다 죽으면.. 걍 기달리면 어쩐대 돌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레브 [kkol]   2006-12-07 17:31 X
회사에서 제작한 콤포넌트, 패키지, 라이브러리를사용하신다면 일단 그 콤포넌트를 제거한 다음 한번 코딩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래도 죽는건가요? 회사내 15명이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임프님 말씀처럼 콤포넌트 의심할만 합니다.

콤포넌트에 버그가 있을경우엔 빌더도 엄청 취약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콤포넌트 디버깅이 어려운것이죠
콤포넌트 디버깅 하다보면 잘못된 코드 때문에 빌더가 뻗어버리니까요

+ -

관련 글 리스트
12481 요즘들 BDS 2006 문제 없이 사용 하고 계십니까? 머슴.한석복 2376 2006/12/0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