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12859] 고객지원 하다보니 답답해서;; 넋두리를...
서비 [suby] 2479 읽음    2007-04-02 11:25
왜 마이크로소프트라는 회사에는 고객들이 그렇게 관대한 것일까 싶은게 요즘 드는 생각입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가 에러를 일으키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보통의 경우 흔히들 말하는 유저불량으로 인정하는 편인거 같습니다.
즉, 자신이 사용을 잘 못했거나.. 몰라서 그렇다는 생각을 많이 가지는 거 같습니다.
거의 대부분 문제가 발생하면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그냥 자신이 해결하거나 재설치하고 마는 편이죠..

반면 그 플랫폼 위에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는 고객지원 받다보면 정말 이건 프로그램 디버깅하는게 아니라;
악성코드 치료해주고 보안 프로그램 세팅 변경해주고;; 정상적인 컴퓨터와 레지스트리 값 비교해서 복구시켜주고..
윈도우 환경 다시 설정해주고.. 여간 스트레스를 받는게 아니네요..
어쩔때는 Restoration이나 Final data 같은걸 돌려서 데이타를 복구도 해준적도 있습니다..

무조건 니네 프로그램 깔고 이렇게 되었다 하면;; 어쩔 수 없이 해줘야 한다는 현실이죠..

오늘 이상한 건이 하나 접수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이 실행 될 때 필요한 특정 파일을 생성하지도 못하고.. 열지도 못합니다;;
cannot create file 에러나 cannot open file 에러가 계속해서 발생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가끔가다 정상적으로 동작하기도 한다는 겁니다;;

제 생각에는 보안 프로그램의 문제나.. 하드디스크에 물리적인 문제점이 있는건 아닌가 싶은데;;
이걸 설명해도 잘 되게 고쳐놔라 식이니.. 참 답답할 노릇입니다;; ㅜㅜ
박지훈.임프 [cbuilder]   2007-04-02 11:30 X
무슨 말씀이신지 알 거 같네요. 저도 사내 전산팀에서 개발하다보니, 개발자들의 책임이 아닌 문제로 뛰어다닐 때가 한두번이 아니랍니다. --;;

음.. 그런데 파일 오픈 에러라면.. 저라면 일단 사용자의 로그인 계정 권한 문제를 의심하겠습니다. 그리고 의심하시는 것처럼 하드디스크의 문제도 의심해봐야겠고요.
하재철 [saojung]   2007-04-02 12:56 X
1년 365일 돌아가는 서버도 관리안하고 밤늦게 전화 해대는 곳이 대한민국입니다.
토요일 여친이랑 영화보다가 전화오면 정말짜증나죠...!
마찮가지로 뭘 모르는 사람들에게 물건 특히 소프트웨어 물건 팔기 짜증 납니다.
정말...헤유...
네박자 [might7]   2007-04-02 18:48 X
저는 제 프로그램 설치하고 나서 키보드가 안 된다는 전화도 받았다는...
키보드하고 이거 하고 먼 상관이라는...쿨럭...
김상구.패패루 [peperu]   2007-04-03 10:13 X
일본에 있다보니 결국엔 프로그램을 정교하게 만드는 것 외엔 뾰족한 수가 없군요. 고객 지원팀을 위해 시스템 검사툴까지 만들어 제공합니다. 파일 엑세스권한, 파일 어트리뷰트, 유저가 어드민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 관련 레지스트리 정보등을 유저 동의 하에 내용 검토한 후 우리쪽으로 메일을 전송할 수 있게 해 주는 툴입니다.
일본의 경우 네트워크가 대부분 파이어월, 프락시 환경이라서 소켓컴포넌트도 아무거나 쓸 수 없습니다. SSL도 기본으로 지원해야하기 때문에 한국보다 트러블이 많이 생기고 프로그램도 품이 많이 듭니다만... 그동안 발생했던 문제점들이 고객 지원팀에 의해 미미하나마 문서로 관리되고 있어서 때때로 도움이 되더군요. 임프님이 지적하셨다시피 관리자 권한 문제는 가장 골치아픕니다. 회사들은 대부분 유저권한만 주기 때문에 프로그램설치, 업데이트부터 간단하지 않죠. 임시 파일의 경우 가급적 유저의 Temp폴더에 만든다든지 여러가지 경우를 따져서 결국 결함이 적은 프로그램을 만드는게 여기서는 최선인 듯 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12859 고객지원 하다보니 답답해서;; 넋두리를... 서비 2479 2007/04/0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