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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12866] [만해] 루비를 하다보니~
강재호.만해 [greenuri] 3023 읽음    2007-04-02 22:36
지금 집에서 열심히 루비책 보면서 소스 타이핑 하면서

뭐가 어떻게 돌아 가는지 좀 보고 있습니다.

보면서 느낀건데요 참 간단 간단 하네요 ^^

아직 제가 그렇게 많이 본게 아니라서 이렇게 얘기 할수 있는건지도 모르곘지만,

우선은 간단하고 반복문이나 블럭 개념이 좋네요

블럭 개념은 C++ STL에 있는 함수자(Functor)와 비슷한것 같고요

이걸 보니깐 생각이 나는게

제가 맡고 있는 프로그램이 DB쪽에 상당히 많은 문제가 발생 하는 부분이

업데이트인데 이걸로 업데이트가 제대로 안 됐을시 진단하고 자가 업데이트 할수 있는걸 만들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ㅋ~

DB는 불새 2.0 임베디드이고, 업데이트때 주로 하는건 테이블, 뷰, 필드 추가 같은 작업들인데,

제가 작업한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시 오류 나면 프로그램이 완전히 뻗어 버리거든요 ^^

XML로 해당업데이트에 관한 메타 데이타를 제공하고 루비로 그걸 읽어 들여서

업데이트 도중 부분적으로 된거 처리 하고 하면 괜찮을것 같은데

아직은 제가 잘 몰라서~ ㅋㅋ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루비 일반 EXE 파일 만들려면 따로 DLL 같은거 필요 하나요?

요즘 온라인 게임에서 루씬을 도입 한다는 것 처럼

DB 관련 부분을 루비 스크립트로 만들어서 도입해보면 어떨까라는 망상 중입니다.~ ㅋㅋ

아마 하게 되더라도 저 혼자 하게 될것 같아서 엄청 노가다일것같네요 흑~
조준회 [makerjh]   2007-04-03 08:57 X
LUA는 어떠신가요 .
LUA-ODBC 라는건 스크립트 자체가 ODBC 로 동작한다네요.
강재호.만해 [greenuri]   2007-04-03 11:13 X
정정합니다.
온라인게임에서 루씬을 가져다 쓰는게 아니라.
루아를 가져다가 액션 스크립트로 쓴다고 하네요
월드 오프 워 크래프트에서 그렇다 한다고 합니다. ^^
참고로 루씬은 자바 공개 검색 엔진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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