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집에서 열심히 루비책 보면서 소스 타이핑 하면서
뭐가 어떻게 돌아 가는지 좀 보고 있습니다.
보면서 느낀건데요 참 간단 간단 하네요 ^^
아직 제가 그렇게 많이 본게 아니라서 이렇게 얘기 할수 있는건지도 모르곘지만,
우선은 간단하고 반복문이나 블럭 개념이 좋네요
블럭 개념은 C++ STL에 있는 함수자(Functor)와 비슷한것 같고요
이걸 보니깐 생각이 나는게
제가 맡고 있는 프로그램이 DB쪽에 상당히 많은 문제가 발생 하는 부분이
업데이트인데 이걸로 업데이트가 제대로 안 됐을시 진단하고 자가 업데이트 할수 있는걸 만들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ㅋ~
DB는 불새 2.0 임베디드이고, 업데이트때 주로 하는건 테이블, 뷰, 필드 추가 같은 작업들인데,
제가 작업한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시 오류 나면 프로그램이 완전히 뻗어 버리거든요 ^^
XML로 해당업데이트에 관한 메타 데이타를 제공하고 루비로 그걸 읽어 들여서
업데이트 도중 부분적으로 된거 처리 하고 하면 괜찮을것 같은데
아직은 제가 잘 몰라서~ ㅋㅋ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루비 일반 EXE 파일 만들려면 따로 DLL 같은거 필요 하나요?
요즘 온라인 게임에서 루씬을 도입 한다는 것 처럼
DB 관련 부분을 루비 스크립트로 만들어서 도입해보면 어떨까라는 망상 중입니다.~ ㅋㅋ
아마 하게 되더라도 저 혼자 하게 될것 같아서 엄청 노가다일것같네요 흑~
|
LUA-ODBC 라는건 스크립트 자체가 ODBC 로 동작한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