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에 이어 ^^
에버리지 효과라고 합니다. 장기 투자의 장점은...
10년 동안 동일한 날에 동일한 비용으로 주식을 샀을 때 1만원짜리 주식이 1만원, 8천원, 2만원 하는 식의 진폭이 있더라도 구매하게 된다면, 장기 보유 관점으로 봤을 때 1주 당 구매 단가가 낮아지는 현상이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물론 주가가 장기 상승했다는 전제에서 말입니다.
엽기적인 일 중 하나가 바로 현대 증권의 "바이 코리아 펀드"입니다.
이 펀드가 주식 시장을 견인했지요...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최다 손실율 펀드가 되었고, 많은 서민들은 펀드를 환매했습니다. 다들 환매할 때 들어간 투자자가 있습니다. 덕분에 최근 평가로는 년 20% 이상의 수익을 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주식 추천은 곧 사기라는 말이 있듯이, 증권 애널리스트의 주식 추천은 사기성이 농후합니다. 자신들이 추천하고 자신들이 보유한 주식을 매각하는 악덕 증권사가 있기 때문이죠
주식이라는 것이 한국에서 워낙 롤러코스터이기 때문에 매우 겁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주식의 대가 "피터 린치"나 "워랜 버핏"이 자주 사용하는 생필품 주식을 사는 것입니다.
껌, 코카콜라, 맥도널드 등의 제품은 워낙 시장 지배력이 높고 자주 먹고 쓰기 때문에 수익율이 좋다고 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덕분에 그들은 부자가 되었지요
피델리티 - 차이나 포커스 펀드의 경우 중국 시장이 연초에 위축되면서 휘청거렸지만 지금은 안정세에 있습니다.
자, 컴맹도 할 수 있는 재테크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출 이자를 낮추자
살다보면 이리저리한 대출이 많습니다. 은행에 다니는 친구 하나만 알더라도 대출은 낮출 수 있습니다. 실제로 VIP와 보통 서민의 금리 이자 차이는 약 3% 이상 까지 벌어집니다.
자신이 고정으로 자산을 맡기는 은행일지라도 대출 이자는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할까요? 대출 이자를 낮춰야 합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지금 주거래 은행으로 가서 이자를 0.5% 낮춰 달라고 하십시오. 우량 고객이고 밀리지 않고 대출 이자 냈으니 그럴 권리가 있다고 말하시고 대출을 낮추십시오. 강짜가 쎈 사람은 무려 1%까지 금리를 낮추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는 대출 갈아 타기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카드 연회비 안내는 방법
카드 연회비 청구 되기 전에 카드를 없애겠다고 상담원에게 전화합니다. 1명을 모집하고 가입시키기 위해서는 약 5~10만원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러기 때문에 가입자가 탈퇴하면 막대한 손해가 발생합니다.
카드를 없애겠다고 하면 "연회비 부담 때문에 힘들다"라고 하면 연회비를 면제 시켜 줍니다.
한국인 한 사람 당 평균 4장의 카드가 있다고 하면 최소 4만원에서 8만원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testcode~
|
요즘 인터넷 제공 업체간 경쟁이 매우 치열하지요?
한 곳에도 KT, 하나로, 파워콤에 지역 케이블까지 들어와 있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 살짝 전화를 걸어줍니다.
서비스 해지하겠다고 하시고 이유는 타사 대비 이용료가 비싸다고 하세요~
그러면 해지 방어팀에서 다시 연락이 오는데 사은품 및 무료 사용 기간으로 꼬십니다...
KT의 경우에는 5년 이상 가입 고객 할인혜택이 있는데, 공지를 따로 안해서 몰라서 못타먹는 분도 많이 계시구요.
얼마전에는 핸드폰 바꿀려고 보조금 조회를 했더니 어찌 알았는지 이통사에서 30분만에 전화와서 통신사 옮기지말고 기기변경으로 하라고 보조금 2배로 주겠다고 꼬시더군요. -_-;;;
무한 경쟁에 이득을 보는 것은 소비자이긴 하지만 결국 그 부담은 다른 소비자들에게 전가되게 되어있죠. 챙겨 먹는 사람만 좋은거고 못 챙겨먹으면 바보되는거예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