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델파이 3.5라는 버전은 없는데, 3 버전을 말씀하신 것 같네요.
어느 정도의 작업이 될 지는 기존 소스가 어느 정도의 테크닉과 어떤 컴포넌트를 사용했는지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변적이죠.
예를 들면, 통신 컴포넌트인 넷마스터(패스트넷)의 경우 2007에서는 없어졌기 때문에 인디로 바꿔야 합니다. 또 소켓 컴포넌트는 있긴 하지만 디폴트로 등록이 안되어 있으므로 직접 등록해줘야 하고요. 또 기존에는 하나의 유닛에 있던 루틴들이 별도의 유닛으로 분리되어서 uses에 추가해줘야 하는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드 외에도 서드파티 컴포넌트는 다 체크해봐야 합니다. 유명 컴포넌드들의 경우 최신 버전의 델파이에서도 계속 지원하지만, 일부에서만 사용하던 별로 유명하지 않은 컴포넌트들은 없어진 것들이 종종 있습니다. 특히 개인이 만든 무료 컴포넌트들은 더욱 그렇구요.
말씀하신 Super Grid라는 것도 서드파티 컴포넌트인 거 같은데, 어떤 서드파티 컴포넌트이든 만약 구입하실 때 소스를 포함해서 구입해서 지금도 소스가 있다면, 전체 작업의 양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면 보통은 기존의 소스를 그대로 쓰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새로운 컴포넌트나 새 버전으로 바꿀 때의 작업도 만만치 않고, 기존에 필요한 동작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컴포넌트 소스 자체에서 델파이 버전에 맞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거의 대부분의 문제들은 단순한 것들이므로 여러 델파이 커뮤니티의 Q/A를 통해 도움을 받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건 사용한 서드파티 컴포넌트의 소스가 있을 때의 얘기고요. 만약 소스가 없다면, 그 컴포넌트의 업그레이드된 신 버전을 구하는 것이 차선책이고, 아예 다른 컴포넌트로 대체하는 것은 최후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작업량이 필요하고, 또 기존 동작과 다르다든지 하는 리스크도 크니까요.
그럼..
시화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업무프로그램을 델파이3.5에서 델파이2007 for win32로 컨버젼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게되었는데요.
:
: 구체적인 사항은 지금부터 파악중이긴 하나 델파이3.5에서 2007로 컨버젼할때 작업의 난이도가 어떤가요?
:
: Super Grid는 2007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해서, Real Grid로 바꿔야하는 건 알고 있습니다.
:
: Grid부분을 제외하고 다른 부분에 대한 정보, 조언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