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주 17일 금요일 델파이 2009 & C++빌더 2009 공개 세미나 장소에서 행사 프로모션으로 델파이 2009 & C++빌더 2009 번들 pro 구매를 신청하였습니다.
결제는 19일에 온라인으로 하였습니다. 결제를 온라인으로 할때 좀 헤멨는데요.
구매신청시 받은 용지에 www.softgear.co.kr에서 구매하라고 하여, 들어갔는데, 제가 받은 금액보다 2배정도 금액으로 되어 있어서, 혹시나 해서 결재화면까지 가 보았는데, 역시나 2배정도 금액으로 표시가 되어 있어서, 뭔가 이상하여 사이트를 나왔었는데요. 이 때가 금요일 밤늦은 시간이라서 전화도 못하고 해서, 다음날 오전에 전화를 소프트기어에 하여 물어보니, 왼쪽 메뉴의 community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간 화면에서 구매를 진행해야 된다고 하네요. 금요일 밤에 몇번씩 하다가 안되고 난 터라 좀 허탈했습니다. 참고로 지금 www.softgear.co.kr를 보니 community 메뉴가 없네요. 행사기간에만 잠시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결재를 좀 헤매긴 했지만, 2009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주문확인 메일을 받고, 하루정도 기다렸습니다.
ESD로 구매한 것이라, 바로 시리얼키등을 받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안오네요. 소프트기어 사이트에 들어가서 주문상태를 확인해 보면, 준비중이라고 만 나오구요. 시리얼 키만 보내주면 되는데, 뭘 준비하는지 궁금해 지더군요.
그래서, 메일을 뜨웠더니, 영어로된 이름,회사이름,주소가 필요하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당연히 미국제품이니 영어로 된 사용자 정보가 필요하다 싶어서, 이름,주소를 영어로 하여 보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매하는 것이라서 회사이름는 제 이름으로 대신한다고 하였습니다.
바로 무엇인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였지만, 오지 않아서, 재차 메일을 보내었습니다.
답장을 받았는데, 생각보다 여러날을 기다려야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먼저 소프트기어에서 이번 행사로 신청받은 것을 모아서 제품발주를 22일에 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발주 담당자가 영국에 있다고 하네요. 아주 멀리 발주가 되었다는 생각입니다.
그러면, 다음 날 회계 담당자를 거쳐서 ESD팀에 전달되면, 고객에게 발송이 된다고 합니다.
또, 각 팀들이 있는 나라가 다르다고 하네요. 그리고, 나라마다 시차가 있으니 이로 인해서, 하루정도 더 소용된다고 하구요.
그러면, ESD의 경우, 일하는 날(working day)로 7일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미디어킷을 같이 주문했는데, 이것은 일하는 날로 15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처리과정이 복잡하네요. 또, 여기 저기 나라마다 있는 팀들을 거쳐야 하는 것은 좀 흥미로왔습니다.
다음주에나 델파이 2009 & C++빌더 2009 를 사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오는 날 좋은 하루 되시구요.
|
그러나 지금 2007만 만든 버젼들을 2009로 컨버젼하다가 기타 라이브러리 신속한 업데이트 부재와 기존의 만든 클래스들의 검증과정에서 보이는 문제점들로 일단 올스톱했습니다. 으~~ 언제쯤 2009로 유니코드로 개발할수 있을지....
근데 2009로 컴팔한게 98에서 실행이 안된다고 되어 있던데.....unicode에 관련된 os지원문제라 적혀있던데....흠야....하여튼 여러가지 문제점들과 고려해야할것이 많은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