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수천 건의 메일로 가득 찬 받은 편지함을 가진 사람 중에 한 사람이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Zen Habits”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영감을 얻고 모든 메일을 정리하고 불필요한 메일은 구독중지하고 그래도 계속 오는 메일은 스팸으로 등록하고 지금은 빈 받은 편지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편지함을 비운다는 것은 책상 위의 잡동사니를 치워서 좀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일과 같다는 생각입니다. 첫 번째, 두 번째 아이디어는 활용했는데 세 번째 아이디어는 해보지를 못했습니다. 가끔은 휴대폰을 내려 두고 여행을 떠나 보고 싶습니다.
원문출처: http://hbr.org/tip/2012/05/18/stop-email-overload
과중한 이메일로부터 벗어나기
수천 건의 메일이 받은 편지함에 있나요, 게다가 수백 건이 매일 추가되나요? 클럽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이메일에 앞도 당하기 전에, 다시 주도권을 쥐기 위해 다음에 방법을 따라 보세요:
• 수도꼭지를 잠그세요. 관련 없는 이메일은 구독 중지하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의 알림 기능도 꺼보세요. 동료가 너무 많은 메일을 참조로 보내는 지 깊게 생각해보세요. 그렇다면, 최종본만 보내달라고 부탁하세요.
• 받은 편지함을 늘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잡동사니들이 비워져 있다면 수신 메일을 관리하기가 한결 습니다. “이전 받은 편지함”을 만들고 모든 편지를 담아버리세요. 그런 다음 새 메일이 오면 곧 바로 정리하세요.
• 가끔 휴식을 취하세요. 때때로 모든 전자기기로부터 떨어지세요. 다음 휴가 때는 이메일 안식 기간을 가져보세요.
“Stop Email Overload”중에서 by Amy Gallo.
Stop Email Overload
Do you have thousands of messages in your inbox, and receive hundreds more every day? Welcome to the club. Instead of being overwhelmed by email, take these steps to regain control:
• Turn off the spigot. Unsubscribe to irrelevant e-newsletters and turn off Facebook or Twitter notifications. Consider whether colleagues are copying you on too many emails. If so, ask to only be updated with final decisions.
• Keep a clean inbox. It’s easier to handle incoming messages without clutter staring back at you. Create a new folder called "Old Inbox" and put all your messages in there. Then when new email comes in, sort it right away.
• Take an occasional break. Disconnect from all things digital once in a while. Take an email sabbatical next time you go on vacation.
Adapted from “Stop Email Overload” by Amy Gall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