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RW도 나쁘지 않아요. 단지 삼성 제품 중 32배속만 피하세요(콤보도 포함).
삼성이 원래 ODD는 꽝이었죠. 최근에 나오고 있는 제품들은 괜찮습니다. 삼성이 자신들의 실추된 이미지를 회복하겠다며 이를 갈며 만들어낸 제품들이거덩요..
저도 삼성것은 절대로 안 썼지만 지금은 DVD와 RW 모두 삼성이고, 괜찮습니다.
32배속을 피해야 하는 이유는 칩셋 문제입니다. SD2를 지원하지 않죠. 24배속은 아주 명품에 속하고 전 현재 한 대는 요놈을 쓰고 있습니다. SD2.5까지도 완벽하게 구워냅니다.
또 한대는 4KUS 제품의 40배속인데.. 이넘도 예술임다. 제가 알기론 LiteOn의 OEM제품이고, 펌웨어가지고 장난치면 48배속으로 쓸 수도 있져..
52배속은 아무 의미 없구요..
P-CAV방식을 사용하는 것으로 하나 장만하세요. LiteOn 강추입니다.
만약 슬림케이스를 사용한다면.. 베이가 모자라기 땜시.. 삼성 콤보 48배속 강추입니다.
만약 USB2.0이나 IEEE 1394 포트를 갖추고 있고, 돈이 좀 된다면.. 그땐 그냥 콤보 사느니 그냥 디부이디롬만 하나 달아놓고 RW를 외장형으로 만드세요. USB2.0으로는 제 속도 다 낼 수 있으니까 괜찮습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현명하게 선택하시면 되구요..
RW구입할 때는 적용된 칩셋(구형 RICHO칩셋은 피하세요. 신형은 괜찮습니다), 매체특성, 기록방식(P-CAV 적용된 것으로)만 보시면 되고, LiteOn을 강추하는 이유는 가격이 무척 싸기 때문이죠.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