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호님께서 서버 증설을 위한 부품 기증을 요청하는 글을 올려주셨는데요.
의외로.. 반응이 별루 없네요.
현재 볼랜드포럼은 펜티엄3 850 싱글에다 PC100 256MB 램으로 돌리구 있습니다.
여기에 웹서버(게시판 등)와 디비 서버, 메일 서버 등등이 운영중으로, CPU가 아주 죽어나고 있습니다.
게다가 하드디스크가 불과 9GB짜리라서 대용량 파일이 업로드될 때마다 공간 확보하느라 쑈를
하고 있습니다. 웹 서버 로그의 크기도 장난아니게 커서, 꼭 필요한 항목들만 로그를 남기고 있는데도
하루에 보통 20MB 정도씩 팍팍 잡아먹고 있습니다.
현재 포럼 서버의 하드 여유공간은 200~300MB 정도... 아주 피를 말리고 있지요.
포럼서버에 새 하드를 달 수도 있겠지만, 이미 CPU 부하가 한계를 넘어선 상태이고,
또 포럼 서버의 케이스가 스카시 외에는 달 수가 없는 작은 2U 랙으로 되어있어서 곤란합니다.
이런 문제로, 추가적으로 포럼 서버를 증설하는 문제가 촉박한 상태입니다.
최소한 파일 서버 하나는 추가해야 하는 상황이지요.
그리고 가능하면 포럼의 기능 및 영역 확장을 위해 두대 정도가 확보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다행히 패패루님이 메인보드를, 경호님이 80GB 하드 하나를 기증하기로 하셨고요.
최종혁님이 그래픽 카드 등 몇가지를 기증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그런데.. 당연하지만, 이정도의 부품으로는 PC 한대가 안나옵니다...
포럼 회원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업글하고 버리기가 아까워 남은 부품들이면 됩니다. 고장만 나지 않았다면요.
짬나실 때 집안, 사무실 구석을 뒤져봐주세요.
(저도 잠깐 뒤져보니 네트웍카드 두개가 나오더군요.)
포럼을 지금까지 운영해오면서, 비영리 사이트임에도 운영 자체에 운영비가 필요한 때문에
이래저래 자금을 충분히 확보하고자 여러가지 방법들을 동원해왔습니다.
물론 지금도 계속 알아보고 있지만, 이제 포럼의 재정이 거의 바닥 상태입니다.
(지난 10월에 임대해서 쓰고 있던 포럼 서버를 호스팅업체로부터 구입했습니다. 일시불로 돈이
좀 나갔지만, 임대료+호스팅으로 매월 17만원 가까이씩 나가던 비용이 월 11만원으로 줄었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포럼이 다시 한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울 분이라면 저를 포함 운영진들이 직접 방문해서 받아갈 것이구요.
지방 분들에게는, 포럼 재정에서든 제 사비든 택배비 정도는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