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의 명성을 들으셨다면 무언가 다르니까.. 무언가 장점이 있으니까 명성이
생긴것 아닐까요? (정확히는 델파이의 명성이 아니라 볼랜드의 명성..)
.net
(이건 platform이구요.. C#은 그 platform에서 도는 언어 중에 하나 입니다.
vb.net delphi.net-->요건 정식 명칭인지.. J#.. F#.. 또 뭐있더라...이런식으로요..
스무가지 넘는뎅.. 기억이.. 글적글적 -_- )
과 델파이는 서로 추구하는 부분이 틀립니다. 낫하고 칼하고 다르듯이..
델파이는 오히려 vc처럼 순수윈도우플밍(managed c++처럼..)에 맞구여
.net platform은 J2ee(java는 언어..)랑 비교를 해야 맞지여
아쉽게도 볼랜드쪽은 platform의 개념은 없습니다. 견줄만한 vcl은 있지만...
C#은 자바의 oop 설계/문법 상의 장점을 많이 도입했구여
UI 설계는 볼랜드의 방법을 많이 가져왔습니다.(당연하겠져.. 델파이 설계자가 진두지휘했으니..
볼랜드 특유의 더블클릭으로 컴포넌트를 생성하고 이벤트 드리븐 방식이 많이 닮았습니다.)
script Language=c# runat=server
void ClickHandler(object sender, EventArgs e)
{
...중략...
}
희한하네 특수문자때문에 글 뒷부분이 안올라가네요.(코드에 몇개의 문자없습니다.)
위의 코드 보고 놀랐다는.... 델파이의 그 sender...-_-
위의 코드는 컴포넌트 클릭 이벤트 시에 생성되요.. 자동으로.. 델파이처럼..
암튼 C#이 델파이 보다, 자바 보다 더 늦게 나왔으니 언어적으로
단점을 많이 보완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자바처럼 vm 개념이 들어가므로 속도가 문제가 되지요. 얼마나 복구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물어보신것에 대한 부실한 답변 :
델파이가 사라진다는건 델파이 프로젝트가 다른 언어로 마이그레이션 되기 전엔 안올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net이 활성화 되더라도 기존에 vb, vc++, java... 각자의 노선을 타게 될것 같습니다.
각각 맞는 영역이겠지요..
사라지는게 두려우시면 부지런히 델파이도 배우고 다른 언어도 배우세요.^^
평생 배우고 익혀야 되는 분야 같습니다. 이 분야는.. 에혀...-_-
라단 님이 쓰신 글 :
: 델파이의 명성을 듣고 입문하려는 학생입니다
:
: 근데 방금전에 델마당 토론게시판에서 보구 왔는데요(오늘 델마당이란 곳을 첨알았어요)
: 이미 MS는 VS.NET/C# 으로 거의다 장악해 가고 있고 유일한 경쟁툴은 자바정도 라는 얘기가
: 있더라구여.....
:
: 또한 델파이가 VB보다 훌륭한건 사실이지만(경험담을 토대로 비베보다 훌륭하다는 말이 많더군요)
: 앞으로 3-4년 후면 서서히 사라질거라는 -,.- (김이 빠지는 말이더군여)
: 미래가 암울하다는 말도 꽤 있구요
:
: 역시 미래를 생각하면 불편해도 MS 껄 배워야 할까요? (개인적으로는 볼랜드가 더 확대됐으면
: 하지만...)
:
: 굶을 순 없으니... -0-)a
:
: 근데 C# 이 머져? 좋은 툴인가여? (보기는 많이 봤는데...)
: 볼랜드의 헤리.... 머시기라는 (-_-) 라는 사람이 MS에 영입되서 개발한 툴인가여?
:
: 전 답글에 "말도안되는 어처구니없는 소리~!!!!"
:
: 라는 글이 올라오길 바랄뿐입니다..^-^)/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