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며칠 다들 바쁘신가보네요
경제상황이 갈수록 악화일로를 걷고 있어서 그런지..
오늘 드뎌.. 주문했던 120기가 하드 두개가 도착했습니다.
원래는 시게이트 바라쿠다4 60GB 두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바라쿠다4 시리즈는 두개이상 사용하면 서로 성능을 갉아먹는 x같은 현상이 있습니다.
물론 RAID 구성할 경우에도 치명적이고.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다보니 열심히 다운로드 받는데 씨디로 구워서 빼내고 다시받고.. 이짓을 계속 해 왔는데.. 결국 한계에 부딛히는군요.
마침 케벤에서 히다치 180GXP 시리즈 120GB하드 버퍼 8M짜리를 공구해서 한 사흘 고민하다가.. 결국엔 카드로 긁어버리고 말았습니다. 무려 2개나.. 출혈 엄청납니다.
RAID를 쓰면 얼마나 빨라질까... 버퍼 8M짜리는 좀 차이가 있을까.. 계속 의구심을 버리지 못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오늘 시험해 보게 되는군요.
메인보드의 RAID컨트롤러를 동작시키고 하드 연결하고 RAID0로 구성하고.. 프로미스드라이버랑 함께 XP를 지금 새로 깔았는데.. 일단 설치속도는 엄청나게 빨라졌습니다.
근 15분만에 WinXP가 설치종료.
부팅시간도 어마어마하군요. 180GXP시리즈의 하드디스크 성능 자체가 바라쿠다에 비해 20%정도 월등하긴 하지만 그놈을 스트라이프셋으로 구성해 놓으니 장난 아닙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RAID 노래를 부르나봅니다. 예전에 소프트웨어적으로 구성할땐 정작 시스템은 스트라이프셋에 올릴 수가 없기 때문에 그 효과를 별로 못 봤지만 이렇게 하드웨어방식으로 하니까 확실히 시스템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지는군요.
이젠 용량도 남아돌겠다.. 크흐흐 기다려라.. 다~~~ 받아주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