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잘 알지 못하지만 아는대로만 써보겠습니다.
cin, cout은 표준 스트림중에 하나입니다.
즉 도스 프롬프트(Console)을 통한 입출력 방법이지요.
그래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쓰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빌더에서 콘솔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New Project 에서 Console Wizard를 선택해야 합니다.
거기서 c냐 c++이냐를 선택해주고 Console이 표시되게끔 해야 합니다.
그리고는 c/c++ 공부할 때 나오는 cin, cout 등을 써주면 됩니다.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라벨(TLabel)이나 텍스트 박스(TEdit, TMemo 등)을 통해서 입/출력을 수행합니다.. 물론 다른 방법도 있지만..
기본적인 콤포넌트 쓰는 법은 가남사에서 나온 "볼랜드 C++ Builder 5 (국경완 저)" 라는 오렌지색 표지의 책에 나와있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기본적인 것은 그냥 빌리든지 인터넷 상의 강좌로도 충분할 것 같구요..
중급 이상의 책은 사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를 예로 들어보면 빌더를 배우려고 마음먹은지는 약 1년쯤 되었습니다.
공부하려고 위의 책을 샀었고, 도서관에서도 책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막상 책을 보면서 공부한 것은 없고, 도움말과 여기 포럼에서 답을 찾으면서 공부한 것이 다입니다.
그만큼 쉽다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한 거는 쉽게 만들어낼 수 있더군요.
아, 저는 비주얼 베이직에 조금 익숙해지고 나서 빌더에 입문했습니다.
c도 조금 알고 있는 상태였구요..
요즘 c++을 공부하는데, 빌더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기초가 중요한 것 같더군요.
질문하신 내용은 제가 처음 퀵 베이직을 알고 비주얼 베이직을 하려고 했을 때 겪었던 것과 똑같습니다.
처음이 어렵지요.. ^^
우선은 c/c++에 조금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하리라 생각됩니다.
나그네 님이 쓰신 글 :
: 첨부파일을 열어보시면 짤린글이 나올겁니다...
: 왜.. 왜 짤린건지....
: 그리고 덧붙여서 기초부분 설명해주는 사이트라도 있으면 가르쳐주세요.
: 씨 빌더 실행시키면 윗부분에 있는 메인메뉴,버튼,라벨,리스트박스,콤보박스 등
: 그런 버튼들 연동하는 방법도요.. (텍스트박스와 버튼 그려넣고 버튼란에다가 첨부파일
: 함수를 쓰면 텍스트 박스에 출력물이 나오는 방법이요..)
: 씨 빌더 공부하고 싶지만 학원이 없어서...
:
: 나그네 님이 쓰신 글 :
: : 답변 감사합니다.
: : 그런데... 기초 부분은 같다고는 하지만요..
: :
: : 간단한거
: : main
: : if a=10
: : cou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