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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l은 대부분 파스칼로 되어 있지만, C++Builder에 포함된 VCL의 일부는 C++로 되어있기도 합니다.
스트링 관련 유닛과.. 한두개쯤 더 있을 겁니다.
짐작하신 대로 C++Builder에는 델파이의 파스칼 컴파일러인 dcc32.exe가 포함되어 있어서 델파이의 오브젝트
파스칼 유닛을 똑같이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dcc32.exe는 컴파일한 결과물로 obj가 아닌 .dcu
파일을 내놓는데, 옵션 설정에 따라 obj 파일도 만들 수 있습니다. (델파이의 dcc32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까, C++Builder는 dcc32를 호출해서 일단 파스칼 유닛을 컴파일해서 obj 파일을 만들고, 그 후에는
c++ 소스를 컴파일한 obj와 자연스럽게 링크가 가능해지죠.
그럼...
김영진 님이 쓰신 글 :
: 지금 VCL을 볼려고 하는데 소스 파일이 전부pas이더군요.
: 그럼 C++Builder에서는 그것을 어떻게 참조를 할수 있을까요?
: 내부적으로 툴 자체가 파스칼 컴파일러를 따로 가지고 있어서 그것을 만들고 그것을 참조로 하게끔 되어 있을까요?
: 정말 볼수록 내부가 어떻게 만들어져 있는지 궁금해 지는군요.
: 툴에서 어떻게 그것들을 지원하게끔 만들었는지도..
: 볼수록 호기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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