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도스 환경에서 개발한 것이 윈도우로 쉽게 포팅되지는 않을 거란 건 아셔야 하구요.
더욱이 비주얼 C++로는 턱도 없습니다. 당연하지만 몇개 안되는 표준 C/C++ 함수들 외에는 전혀 호환이 안됩니다.
그래도 C++Builder로는 포팅이 쉬운 편인데, C++Builder가 볼랜드 C++의 상위 버전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함수들이 호환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볼랜드 C++에서 쓰셨던 파일 관련 입출력 함수들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환이 되지 않는 함수들도 있는데, 거의 모두 윈도우 환경 때문입니다. 도스용 그래픽모드 함수들(BGI)과
인터럽트 호출(int86 같은) 등이 그렇습니다. 이넘들은 윈도우 환경의 어떤 컴파일러에서도 당연히 호환이
안됩니다.
화면 출력 부분은 도스에서 텍스트 모드이건 그래픽 모드이건 윈도우에서는 무조건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물론 콘솔모드(보통 도스창이라고 부르는)로만 출력해도 만족한다면 텍스트 모드로 둘 수 있겠지만..
그 외에 엔진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소스들은 거의 변환 없이 그대로 갖다 쓸 수 있습니다.
만약 OWL을 사용한 소스라면(3.1 버전에서는 OWL을 사용한 경우가 많지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만)
C++Builder 6 버전에서는 OWL을 직접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C++Builder 5 이하 버전을 사용하거나
별도로 OWL을 다운받아 쓰면 됩니다.
그럼...
김대건 님이 쓰신 글 :
: BC++3.1에서 개발했습니다.
: Prj 파일로 묶어서 개발했었는데 이제 기능상 제약도 있고 해서
: 상위 Window버젼으로 Up을 하려하는데 VC++도 있고 BC++Builder가 있데요?
: 요즘은 BuilderX까지 나오고...
: 문제는 어떤것이든지 새로 개발하는게 아니라 기존에 있는 *.c , *.h , *.def, *.prj, *.lib
: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C++ BuilderX에서나 C++Builder에서 한경설정등을 거치면
: 변경이 가능하느니.... 하다면 어떻게 하는지 도움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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