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의 등급은 시만텍을 기준으로 정했습니다. 본문은 하우리의 공지사항에 있던 글입니다. 하우리와 관련된 사항은 임의로 삭제하였습니다.
2004년 1월 27일 오후 12시 30분 현재, 안철수연구소, 하우리, 에브리존 모두다 긴급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자금 사용하시는 안티바이러스(백신)를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26일 외국에서 발견된 신종 웜 Mydoom 국내에도 현재 급속히 확산되고 있어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이 웜은 이메일과 카자(KaZaa)라는 P2P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확산되며, 이 때 메일을 보낸 사람이나 메일 제목, 본문 등은 웜이 임의적으로 생성해 붙여넣습니다. 따라서 메일 제목이나 보낸 사람만 보고 바이러스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우므로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객님께서는 절대로 다음의 조건에 맞는 메일의 첨부파일을 절대 실행하지 말며, 해당 메일을 가능한 삭제하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 보낸 사람 : (임의로 작성)
- 메일 제목 : (임의로 작성)
- 메일 본문 : (임의로 작성)
- 첨부 파일 : 파일 명 역시 임의로 생성되나, 확장명이 .EXE, .PIF, .CMD,
.SCR, .ZIP로 된 22,528 바이트 크기의 파일이 첨부된다
또한 I-Worm.Win32.Mydoom 웜은 제작자가 마음대로 침투해 악의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감염된 컴퓨터의 TCP 포트 중 3127번 포트를 임의로 열어 외부에서 해놓는 특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