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일찍 써야하는데 게으름땜시.. ㅋㅋㅋ 암튼 출근해서 씁니다. ^^
저는 세미나 준비를 위해서 조금 일찍 도착했습니다.
학교에서 아직 기말고사 기간이라서 그런지 시험을 치고 있더라구여... ㅡ.ㅡ;
그래서 조금 있다가 조영모님하고 이번에 자리를 마련해주신 교수님연구실로 갔습니다.
거기서 노트북, 프로젝터 등의 장비도 잠시 빌리고 잠시 기다리다가 셤도 끝나고해서리 다시 강의실로 갔습니다.
강의는 예전과 다름없이 진행되었지만, 날씨가 안좋아서 그런지 ( 태풍소식이 있는데 비까지 오더라구여 )
예상만큼 많은 분들이 참가하지는 않으셨지만 데이터베이스 모델링에 대해서 많은것을 배우는 자리가 된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컴포넌트 동적생성에 대해서도 주정섭님께서 잠시 언급을 해주시고
암튼 이리저리해서 세미나는 마치고 근처 광안리 횟집에서 뒷풀이를 시작했습니다.
여러가지면에서 전번보다는 좋은 환경에서 세미나도 진행되고 뒷풀이 지원비도 받아서리.. ㅋㅋㅋ
암튼 세미나때 보다 몇배는 되는 좋은정보를 뒷풀이에서 서로 공유하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많이했습니다.
1차를 마치고 2차로 근처 호프집으로 갔습니다. 1차 참석했던 분들이 한분도 빠짐없이 참석하셨습니다.
2차중간쯤에 이번에 자리를 마련해주신 교수님은 먼저 일어나시고 나머지 분들도 잠시 이야기를 더 나누다가 일어났습니다.
특히나 다음에 강사분도 한분 섭외를 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ㅋㅋㅋ
뒷풀이는 2차에서 마무리가 되었지만 벌써 자정에 가까운시간. ㅡ.ㅡ;
전 대구에서 오신분들이 중간에 내려주셔서 편하게 왔습니다.^^
조금씩이나마 체계를 잡아가려고 했지만 아직은 미숙한 면이 많은거 같아서 세미나 참가하신 분들께 죄송한 생각도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세미나에 관심을 가져주신 싸이트 임프님께 감사드리며,
세미나 장소등 여러 좋은여건을 마련해주신 부경대학교 여정모 교수님께도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태풍이 온다는데 더운날씨에 선선해서 좋은건지 태풍피해땜에 안좋은건지는 몰라도 모두 좋은하루 보내셨음 합니다. ^^
|
거리가 멀어서 참석하지는 못하지만, 모임이 잘 발전되기를 빌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