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DVD라이터를 구입했을때 공 DVD 25장을 1300원씩 주고 샀습니다. 물론 상대적으로 고급형이었죠.
그러다 너무 비싼 것 같아서 잠깐 800원짜리 샀다가 피보고(50장 샀는데 15장 버렸습니다 ㅠㅠ) 다시 고급형으로 50장을 더 살 땐 1000원꼴로 구입했습니다.
어제 매체가 다 떨어져서 오늘 같은 제품을 구입하려고 전에 봐 둔 공동구매 사이트에서 사려고 했더니 공구 마감.. 대략 난감했습니다.
그냥 검색엔진에서 제품 브랜드명을 넣고 검색해 보니 Hxxxx 사이트가 그걸 팔고 있더군요. 우선 25장 패키지 가격을 봤더니 공구가격보다 비쌉니다. 회원가입하고 다시 사이트 내에서 브랜드명으로 검색했더니 100장 패키지가 있는데.. 허거덩.. 76000원
760원 꼴입니다. 그런데 7월 31일까지 쓸 수 있는 가입 쿠폰이 10000원짜리 두장, 5000원짜리였나? 암튼 두장.. 그래서 10000원짜리 쿠폰을 적용했습니다. 장당 660원...
하드 가격이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이래선 도저히 경쟁이 안되네요. 66000원에 470기가짜리 하드 사는 셈이니까요. 허허...
8배속 매체는 가격이 얼마인지 잘 모르겠지만 제 DVD라이터가 4배속이니 별로 신경쓸 것은 아니고 요즘 매체 가격은 정말 너무 빨리 가격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가격이 이렇게 떨어져 준다면.. 기존에 CD로 구워놨던 것들도 전부 DVD로 다시 구워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1탄으로 먼저 Z-Gundam 총 50편짜리 CD로 25장짜리를 DVD로 구웠습니다. 달랑 4장...
제가 좀 써 본 결과, DVD의 강점은 장 수를 줄일 수 있다는 것도 있지만 이보다는 CD에 비해 데이터 안정성이 더 좋다는데 있는 것 같습니다. CD로 구워 놓은 데이터들은 가끔 읽지 못하는 부분이 있는데 비해 지금까지 DVD를 구울 때 항상 Data Varification 옵션을 켜고 굽는데 전혀 문제가 안 생깁니다. 100장 넘게 구웠을 때 에러가 생긴적이 없으니.. 앞으론 옵션 끄고 구워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네요.
대신 DVD라이터를 쓰면서부터.. 하드 용량은 더 커져야 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애니메이션을 주로 많이 보는 편인데 보통 13편짜리 시리즈는 DVD 한 장에 들어가고 24편짜리는 두장, 26편짜리는 두장 약간 넘게 필요합니다. 즉, 거의 시리즈가 마무리 되어야 DVD로 백업을 할 수가 있다는거죠. 상당히 난감합니다. 지금은 히다치 180GXP 120기가 두대를 RAID로 묶어서 240기가로 쓰고 시게이트 120기가짜리 두대를 외장 백업하드로 쓰는데.. RAID쪽을 증설해야할 것 같습니다. 최근 친구가 컴퓨터 새로 맞출 때 히다치 7K250시리즈 80기가 하드 두대로 RAID0 구성했는데.. 아.... 이거이 진정 IBM하드인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숙하면서도 겁나 빠르더군요. 180GXP는 성능은 괜찮은데 너무 시끄럽습니다. 바라쿠다 시리즈에 비해...
160기가 하드 두대로 RAID 구성하고 싶네요. 문제는.. 머니!
아.. 자제해야 할 것인가...
아참, 포럼에 애니메이션 좋아하시는 분들 몇 분 계신 것 같은데.. 제가 기존에 CD로 보관하던 시리즈들 중에 DVD로 새로 구운 것들.. 기존의 CD백업본을 오프때 경품을 내 걸까요? ^^ 처치하기 곤란한데..
우선은 25장분량의 제타건담이 첫번째 대상이 되겠네요.
이후 계획은.. 48장 분량의 바람의검심 DVD립이 되겠슴다.
줄줄이 대기.. 마크로스, GTO, 이니셜D, 그남자 그여자 등등.. 기존 씨디로 최소 20장 이상의 초 고화질판!
해적판이라는게 문제지만.. ㅋㅋㅋ
PS. 시빌리언님.. 제가 무슨 핵잠을 탔다고 그러십니까.. 시빌리언님이야말로 한동안 핵잠 타셨으면서.. 지난번 오프는 제가 깜박 했슴다. 게다가.. 시빌리언님의 그... 영등포 배신사건.. 아는 분들은 다 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