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 님이 쓰신 글 :
: 요즘 유명학원의 장기 교육과정을 보면 대부분 자바나 웹/디비 프로그래밍 과정이 대부분이더라구요.
: c/c++/mfc를 가르치는 과정은 거의 찾아 보기 힘든것 같습니다.
: 그 이유가 무엇 때문인가요?
: 응용프로그래머에 대한 수요가 웹프로그래머에 대한 수요보다 많이 부족하기 때문인가요?
: 아니면 다른이유가 있기 때문인가요?
: 다른쪽 이야기를 들어보면 반대로 웹프로그래머쪽 인력이 더 남아돌고 오히려 응용프로그래머들이 더 좋은 대접을 받는다고 들었습니다.
:
: 제가 지금 자바/닷넷 과정을 배우고 있는데 윈도우서버,sql,자바,닷넷,xml등을 배웁니다.
: 그런데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웹프로그래밍 보다는 응용프로그래밍쪽이 관심이 더 많거든요.
: 제가 나이도 꽤 많기 때문에 이왕 공부하는거 처음부터 확실히 결정을하고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 응용프로그래머와 웹프로그래머. 어떤쪽이 수요가 많으며 페이가 높은지 알고 싶습니다.
:
:
그 이유가 무엇 때문인가요?
<-
일단 객관적으로 볼때에 C계열의 수준이 높아서 강사들에게 낮은월급의 연봉주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일단 갈켜주기 쉬워서 그럽니다... 웹프로그래밍쪽 할때에 꼭 asp가 주류를 이뤘었지요(요새는 몰겠습니다.) 왜냐? 셋팅 및 실행이 제일 쉽거든여. 그냥 iis위에 돌리면 끝나니까...
어떤쪽이 수요가 많으며 페이가 높은지 알고 싶습니다.
<-
요새는 하도 사람많아서 치이죠... 그나마 C계열을 하는게 발돋움하기가 쉽습니다.
실력향상도 그렇고요. 페이는 당연히 어플쪽이 좋은편입니다.
제친구 웹쪽하면서 시다바리일 하면서 웹마스터라는 이름만 좋은 직함 달다가(연봉1300?) 1년동안 공부(비트 6개월짜리 두번 수강)해서 이번에 제대로된 연봉 받고(2000) CDMA계열 소프트웨어 신입 들어갔습니다.
저의 '제한된 경험'과 '인맥'에서의 '귀동냥'을 조합해보면...
웹:제일 쉽고 입문빠르다.결과도 빨리나오고. 하지만 발전이없고 맨날 하던거 또하고 해서 재미도 갈수록 적어지며 페이도 적고 수명도 짧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너무 사람 단순무식하게 만듬... 나중에 남는건 '디비쪽에 관심 많아요' 라며 디비관리자를 꿈꾸는것만 남음...(마치 붕어빵처럼 하는 얘기가 똑같아짐)
어플:가장 재미있다. 이것저것 해볼것도 많고. 페이는 중간. 개인적으로 응용 어플할때가 가장 자유도가 높고 재미있었슴.
펌웨어:코딩상으로는 제일 재미없다. 시스템을 이해많이 해야하며 디버깅과 실수없음. 버그찾는 능력이 가장 절실. 짜집기 능력도 좋아야 함. 페이는 평균적으로 어플이나 웹보다 높은편. 수명도 긴편.
재미있는건 팀장의 나이가 웹쪽과 펌웨어쪽의 차이가 엄청 크다는 겁니다. 엔지니어로서의 수명도 마찬가지...웹쪽에서 35넘기기가 힘든 반면 펌웨어쪽은 그보다는 깁니다.
(공무원관점에서 보자면 도토리 키재기이지만;;;)
p.s 경험은 적어도 3개 다해봤는데...저라면(딴거 하는게 맘,몸이 편하겠지만) C++할겁니다.
문법적으로 가장 명료하고 아름다우며 설계적이고 다양하며 뛰어나고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평균페이도 좋고 취업도 제일 잘 시켜주죠!
|
일도 편하고 페이도높고 휴가도 많아여~ 얼마뒤 저밑에 섬에 가면 더좋을거라고 하던데...
일단 학력이 좋고 봐야해요...좋은데가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