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에 관심이 있으시다니 반갑습니다.
저두 스피커라는게 소리만 나면 된다는 생각만 가지구 있었던 시절이
얼마 안된거 같은데, 이쪽으로 돈 쓴거를 생각하면 참...
기백만원 짜리 제품도 부지기수로 팔리고 있지만 저 같은 서민이야
몇십만원만 되도 물건 사기가 쉽지가 않져^^^
제가 쓰고 있는 제품은 알텍의 ADA880입니다. 중고로 구입했는데요.
우퍼의 파워가 엄청나져(물론 ADA890보다는 떨어지지만요..)
그리고 돌비디지털 디코더 내장형으로 여러가지 실용적인 면이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아날 입력이 스테레오밖에 안되고, DTS는 지원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전에 쓰던것은 저가의 AV시스템이었는데요... 출력이야 ADA880정도는 비교가
안되었지만은 실용적인 측면에서는 스피커 둘자리도 만만치 않고, 그정도의
출력은 필요도 없을거 같더군요..
김상구님도 어느정도 여유가 되신다면 이정도급의 제품을 구입하시는게 좋으실거 같습니다.
적은평수의 방이시지만 리모콘이 있느냐 없느냐도 상당히 많이 차이가 나는 부분이고요.
중고로 나온 물건을 잘만 찾으신다면 적정한 가격에 좋은 물건을 구하실수도 있으실겁니다.
전 요즘은 로지텍에서 나온다는 Z-680를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DTS에 프로로직2까지
지원된다니 던만 되면 구입하고 싶더군요..
아무튼, 좋은 스피커 고르셔서 즐거운 AV생활하시기 바랍니다.
김상구.패패루 님이 쓰신 글 :
: 그동안 꾹꾹 참으면서 미루고 또 미루웠던 숙원사업을 이번에 실행에 옮기려고 하는데.. 뭘 사야할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리뷰들을 봐도 결론은 다들 가격대 성능비가 좋다.. 로 끝나네요.
:
: 로지텍에서 새로나온 Z-640을 사려고 맨첨에 맘 먹었건만.. 출력이 좀 약해보이기도 하고.. ㅠ ㅠ
: 음향에 대한 취향은 개인적으로 다 다른것은 어쩔 수 없겠지만 혹시라도 여러 제품 써 보신 분 계시면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 행여나 맘에 안들어도 속았다느니.. 짱돌 던지거나 그러지 않을테니까요.. 흑~
:
: 직접 가서 들어보는게 가장 좋긴 하겠지만 그렇게 들을 수 있게 준비된 매장도 별로 없는것 같고.. 오디오 관련기기들은 정말 사는게 너무 힘든것 같네요. 어릴 때 컴포넌트 오디오 살때도 몇달을 고민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
:
: PS.
: 1. 음.. 참고로 3평정도 되는 방에서 사용할겁니다. 주로 영화보는 용도겠죠? 음악은 솔직히 MP3들인데 기대 안하고.. 애니메이션은 거의 다 2채널로 되어 있으니까요. 아참, 게임도 좀 하는군요.
: 2. 가격대는 Z-640이 13만9천원이니까.. 대충 그정도에서 생각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