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포인터라...
처음 배우는 입장에서는 많이 어려운게 포인터 개념이죠..
저도 처음에 이게 감이 안잡혀서...
c언어 책에 한chapter를 장식할 정도로 중요는 한데..
알면 좋으나 싫어도 상관없는...
즉 언어라는 속성이 몰라도 살아가는데 별루 지장이 없죠..
그러나 알면은 조금은 더 편해지는게 아닌가 ....
제가 생각하기에는 포인터라는게 별루 필요가 없다면 아마 그개념이 나오면서 사장되지
않았을까...
하지만 알고 사용하면 무지 편해지므로 아직도 업글되면서두 이게 포함이 되는게 아닐까 생각..
예를 들자면 c의 변수들은 문자열을 입력 받을수 없죠..
그래서 궁여지책으로 나온게 배열을 이용해 문자열을 입력받는것인데..
미리 입력받을 대상이 정해지면 이걸루 충분한데..(세상일이란....)
처음 코딩을 할때 대상이 정해지지 않은 경우도 있겠죠...
이때는 메모리 주소를 얼만큼 잡아야 할지 난감도 하고 많이 잡으면 메모리 손실이죠..
그래서 사람들이 이걸 효율적으로 할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해서 생각하다 나온게...
포인터가 아닌가...(해미님 생각과 일치되는 부분...)
변수를 지정하게 되면 포인터 변수라도 그형에 따라 메모리를 차지 하게 되는데...
그래두 배열로 지정하거나 하는것보다는 메모리 사용면에서 효율적이죠..
개발자님이 쓰신글처럼 정말 코드가 긴 경우에는 포인터를 사용하는게 더 효율적이죠..
코드의 양에 따라 실행시간이 달라지는건 조금만 해보시면 경험 하실듯...
그런연유로 빌더에서 제공되는 컴포넌트들도 변수를 사용해 대화를 할경우는 거의가
포인터를 사용하고 있는게 아닌지...
에구 오랜만에 들어와서 괜히 주저리 주저리 떠 벌렀네요.
그분도 언젠가는 이길로 밥먹게 되면 아실때가 오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