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초보 님이 쓰신 글 :
: 똑같은 프로그램을 짠다고 하면
: 비주얼베이직이랑 빌더랑 어느게 더 적은 용량에 더 효율적으로 짤수 있나요?
: 그리고
: 씨 빌더로 짤수 있는데 비주얼 베이직으로 짤수는 없는 프로그램은 있나요?
: 비주얼 베이직은 꽤 좋은 소스코드를 팔던데 씨 빌더는 그런좋은 소스 어디서 파는데 있나요?
: 맨처음 띄어보면 비주얼 씨++이나 비주얼 베이직, 씨 빌더 다 비슷하게 생겼던데..
: 컴포넌트인가?? 그것도 똑같이 버튼이나 메모박스,폼,레이블,이미지박스등 비슷하던데...
일단 배포에서 VB는 많은 런타임이 필요한데 복잡하고 용량도 큽니다.
빌더는 사용하는 라이브러리에 따라 용량의 조금 차이있지만 VB보단 훨씬 수월하고 좋습니다.
효율적으로 짠다는것이 어떤 뜻인지 모르겠지만 둘다 RAD툴이라 비슷할겁니다.
객체지향적이고 구조적이고...머 이런거 뜻하는 거라면 빌더가 좋겠죠?
VB에서 API쓰고 하면 못만드는 프로그램은 거의 없지만 그 퍼포먼스에선 차이가 많이나죠.
빌더는 VCL 라이브러리가 원체 좋기때문에...
VB하고 빌더 둘다 화면은 어느정도 비슷하죠. 컴포넌트같은것도 똑같이 있고.
그렇지만, 빌더는 쉽고 빠르게 원하는 컴포넌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빌더는 복잡한 API들을 랩핑한 VCL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복잡한 API를 몰라도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API를 잘알면 빌더의 컴포넌트를 분해(?)해볼 수 도 있겠죠;;;
......같은 동작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을때(물론 구성방식이 비슷하다고 할때)
빌더가 훨씬 날렵하고 가벼운 프로그램이 만들어 지면서 배포도 쉽습니다. 또한 CLX라이브러리를 쓰면 리눅스로 포팅도 간단합니다. C/C++를 잘 몰라도 되지만 하다보면 필요성을 느끼게되어 배우게 될겁니다.
VB는 언어자체가 정말 쉽고 변수도 알아서 선언(?)해 줄만큼 친절하지만 배포가 좀 힘들죠.
또, 객체지향적이지 못하다고 하죠. 이건 써먹기 따라 다르지만...
그냥 느낀점 썼습니다. 이것 말고도 엄청 차이 많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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