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요...
저도 궁금해서 실험을 해봤습니다.
http://www.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free&no=6068
비주얼 베이직, 비주얼 C++, C++ Builder, Java로 단순히 루프를 도는데 걸리는 시간을 비교해보았습니다.
VC++이나 빌더나 속도는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비주얼 베이직은 두 배 가량 걸리구요..
자바는 알려진대로 엄청 느립니다.
결과를 보시면 비주얼 베이직의 경우 디버깅 단계에서 엄청난 시간이 걸립니다.
많은 계산을 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비주얼 베이직으로 짜면 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참고로 비주얼 베이직은 쉬워서 개발에 많은 시간이 들지는 않습니다.
빠른 수행속도가 필요하다면 단연 c++이지요.
당시나 지금이나 델파이는 따로 공부하지 않고 있어서 비교는 못하고 있는 것이 아쉽습니다~
프로그램 파일만의 용량은 비슷하나 런타임까지 합치면 비주얼 베이직의 경우에는 3메가가 훌쩍 넘어갑니다.
빌더는 독립 실행파일을 생성하면 800K에서 900K정도 나오더군요..
비주얼 베이직이 편한 면도 있고 빌더가 편한 면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텍스트 박스의 경우 비주얼 베이직에서는 오른쪽 정렬이 기본으로 되지만 빌더는 편법을 써야 하며 좀 번거롭습니다. ^^
그럼...
씨초보 님이 쓰신 글 :
: 똑같은 프로그램을 짠다고 하면
: 비주얼베이직이랑 빌더랑 어느게 더 적은 용량에 더 효율적으로 짤수 있나요?
: 그리고
: 씨 빌더로 짤수 있는데 비주얼 베이직으로 짤수는 없는 프로그램은 있나요?
: 비주얼 베이직은 꽤 좋은 소스코드를 팔던데 씨 빌더는 그런좋은 소스 어디서 파는데 있나요?
: 맨처음 띄어보면 비주얼 씨++이나 비주얼 베이직, 씨 빌더 다 비슷하게 생겼던데..
: 컴포넌트인가?? 그것도 똑같이 버튼이나 메모박스,폼,레이블,이미지박스등 비슷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