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 BOOK B7시리즈의 문제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립니다
본인은 지난 우리홈쇼핑의 지난 7월23일 방송광고를 보고
지난 2003년 8월2일 우리홈쇼핑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이 모델을 구매
한 소비자 입니다
이 모델과 관련한 기술적인 문제점과 우려되는 문제점을
본인이 지난 9월 말경 소비자 보호원에 제기한 문건의 내용과
함께 공개합니다.
본건은 이미 소비자보호원을 통해 정식이의 제기도 했었음에도
삼보측은 이문제에 대한 원칙적인 해결을 해줄수 없다는
아주 황당한 답변을 했습니다.
이 모델 뿐만 아니라 혹시 있을지 모를 다른 모델의 삼보노트북의 문제점을
본인이 B7 모델을 사용하면서 당해야 했던 고충과
이 기업의 서비스 태도에 대해 거론하고자 합니다.
또한 우리홈쇼핑 또는 기타 웹사이트 기타 다른 방법으로 B7 모델을
구매한 소비자들 께서는
다음과 같은 문제 점이 있으니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이 모델은 Windows XP HOME EDITION 이 설치되어 판매되는 모델로
삼보측에서는 본인이 제기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Windows XP 하드셋업
(공장에서 설치되는 작업) 처리시 ACPI 관련한 특정 값을 조절한 상태로
(즉 Windows xp의 Defatult 값이 아닌) 출고 했으며,
따라서 이 증상은 Windows xp를 다시 설치 한다든지.,
또는 다른 o/s를 설치시에 반드시 100% 나타납니다.
이문제는 USB장치의 SCAN방법과 관련된 하드웨어적인 문제점으로
애시당초 설계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문제를
(이것은 제가 이 모델과 관련하여 이의를 제기할때 까지 삼보 A/S 쪽이나 삼보기술센터도
모랐던 정보였습니다)
삼보측에서는 제품을 대강적인, 어찌보면 눈가림식 처리만 한체 내보낸 것입니다.
따라서 소비자분들은 이 모델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이 사이를 통해 공지
하고자 하니 불의의 피해를 당하시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본인은 컴퓨터와 관련하여 14년간 컴퓨터를 다루어온 소비자입니다.
다음사이트를 둘러보니 안티삼보라는 카페가 있어 이 건과 관련한 모든 문서는
그 사이트를 통해 DREAM B7개발당시 참여했던 담당자와 또 기술센터
측과의 전화통화 녹취내용도 공개할 예정이니,
이 모델과 관련한 소비자들의 주의 바라며, 이미 구입하신 분들도
이점을 아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이 건을 공개하는것은 삼보측에서 분명히 과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보원을 통해 정식제기한 건에 대해 아무런 보상도 못하겠다는
황당한 답변을 들었고,
또 소비자보호원 정식제기전에 지난 9월 18일경 삼보 고충처리실로도
제기 했지만 정식적인 절차를 밟을시 보상(제품의 문제점을 보완한
전체적인 재설계 생산, 교체)
이 문제가 해결된 제품해 주겠다던 고충처리실 담당자
의 답변도 있었음에도 한 사람때문에 처리 못해주겠다고 하는
삼보측의 답변에 이 모델을 구매한 모든 소비자 분들에게
삼보측의 부당함과 비 도덕성을 알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cafe.daum.net/AntiSambo,
www.mytrigem.com 의 제품 사용기에 있습니다.
잔고장이 많고, 이 잔고장이라는게, 모든 노트북에 똑같이 나타 난다는 겁니다.
더 놀라운건, 새로운 모델이 나왔어도 똑같은 문제가 생기더라는 겁니다.
암튼, 삼보노트북 진짜 비 추천이고요.
물건은 둘째 치고, 삼보측의 대응이 부적절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카페는 폐쇄 됐는지, 들어 갈수가 없네요, 사용기도 삭제 처리 됬나 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