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9778] 빌더 개발자(볼랜드에서 빌더를 개발한 사람들)들은 빌더로 쫌 큰 프로젝트를 정말 개발해봤을까?
나엑스 [tannoy] 1678 읽음    2004-07-23 12:57
의문이 듭니다.
폼 5개 이상되고 폼끼리 circular 링크 시켜 컴파일 하면 프리 컴파일도 무용지물이 됩니다.
지금 폼이 10개이고 펜3에 램256이면 빌더6 개발 당시 충분히 받쳐주는 사양인데
전체 빌드가 아니고 make가 1분이 넘어갑니다.
팁란에 올리신거로 프리컴파일을 이용해보았는데 놀라울 정도로 빨라집니다. 잠시 기뻤습니다.
그렇나 circular 형태로 링크되면 이 것도 무용지물이 되는 군요.
윈도 프로그래밍 처음 시작했을 때 API노가다를 빌더가 해결해줘서 그 후로 쭉 빌더만 쓰는데
가끔 바꾸고 싶어집니다.T.T
서정국.새더 [mmouse]   2004-07-23 13:16 X
넹 해봤습니당.
폼만 100개 정도 되었고 실제 cpp 는 300 개 가량 되었던것 같습니당.
컴파일 하는데 죽습니다.
풀 필드 하면 1시간 넘게 걸리더군요 그때 제 컴 사양이 1기가 듀얼 + 메모리 1기가 였는데
ㅠ.ㅜ.. 그래도 프리컴파일 헤더 잘 쓰고 모듈로 떨어뜨려 놀수 있는것들은 lib 로 만들어 놓으면 꾀 빨라지리라 생각합니다. ^^
남병철.레조 [lezo]   2004-07-23 13:35 X
circular 형태로 링크를 최소화 하는게 중요하지 않을까요...
서로간의 데이타 참조의 경우라면, 메시지 클래스를 따로 정의하여 폼간 데이타 참조는 메시지를 이용했다고 하던 류종택님의 이야기가 생각납니다.
(포인터도 전달될테니... 전부 컨트롤 가능할듯 합니다.)
김상구.패패루 [peperu]   2004-07-23 14:13 X
본인의 코딩스타일을 먼저 고찰해 보심이 좋을 듯 하네요. 폼끼리 circular link는 좋은 버릇은 아닌 듯 합니다.
나엑스 [tannoy]   2004-07-23 16:16 X
감사합니다.^^
oseb [oseb]   2004-07-23 16:48 X
그들은 컴파일러와 개발툴 개발자이지만 어느 정도는 빌더의 한계가 어떤지 고려하고 만들었을겁니다.

이런 피드백을 볼랜드에 보내주시면 차기 버전이나 패치작업때 유용할 것 같군요.
물탄찬밥 [moolbob]   2004-07-23 17:33 X
circular link가 뭐져?
홍환민.행복 [hhshhm]   2004-07-24 00:53 X
순환 링크.. A가 B를 링크.. B가 A를 링크.. 그래서 돌고도는 물레방아 인생 -_-

+ -

관련 글 리스트
9778 빌더 개발자(볼랜드에서 빌더를 개발한 사람들)들은 빌더로 쫌 큰 프로젝트를 정말 개발해봤을까? 나엑스 1678 2004/07/23
9784     모두들 감사합니다. 도움많이 됐습니다. 나엑스 1263 2004/07/24
9782     Re:빌더 개발자(볼랜드에서 빌더를 개발한 사람들)들은 빌더로 쫌 큰 프로젝트를 정말 개발해봤을까? 유영인 Cuperido 1468 2004/07/24
9779     Re:빌더 개발자들은 빌더로 쫌 큰 프로젝트를 정말 개발해봤을까? 박지훈.임프 1699 2004/07/2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