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의 논쟁은 어느 규모 이상의 커뮤니티가 되면 반드시 일어나고, 또한 더 큰 발전을 위하여 꼭 있어야 하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볼랜드포럼 또한 어느 한 의견을 가지고, 포럼의 공통된 의견인양 몰아부치는 일은 없어야 하기에 논쟁은 볼랜드포럼에서도 필요합니다.
사람인데.. 자기가 가지고 있는 지식이 100% 맞는 것은 아니라 생각하며, 또한 자기만의 스타일도 있기에 어느것이 좋은지는 상당히 주관적인 내용이라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논쟁을 펼치실때는 상대방의 주관도 이해해 주는 그런 멋진 논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김대우님께서도 이곳에 오셔서 다른 시선으로도 볼 수 있다라는 것을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 임프님께서도 이러한 논쟁에서 전혀 죄송할 것이 없으니 비록 잠수타지 마시고-_- 이제까지 계속 주셨던 것처럼, 계속 좋은 정보 많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논쟁의 최종 목표는 내 의견을 표출하여 상대방의 수긍을 받아내는 것이 최종 목표라 생각합니다. 감정 이입으로는 내 의견을 표출할수 있을지는 몰라도 상대방에게 수긍을 받아내기는 어렵습니다. 상대방에게 이러이러한 사실도 있다라고 해서 상대방이 인정을 하게끔, 또한 자신이 몰랐던 것은 반대로 인정할 줄 아는 그런 멋진 개발자가 포럼에, 아니 우리나라에 많이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
cuperido
|
임프님 잠수타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