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NET 2003 대비 Borland C++ Builder 6 기준)
[개인적인 짜증 사항]
1. Code Line 끝에 아무 문자가 없어도 마우스 커서가 찍힌다. 커서를 찍어서 라인 끝으로 이동하고 싶을 때 마음대로 안되는 것이다. 이것도 무슨 옵션이 있나?
2. Code Insight가 너무 느리고, 나타날 때마다 버벅거리며, 어떤 경우엔 정보를 제대로 표시하지 못한다. (차라리 끄고 싶을 때도 있다.) 전역 스코프에 대한 함수 표시도 해주었으면 좋겠다.
3. Code를 저장하고 나면, Undo가 안된다. 이렇게 동작하지 않게 하는 옵션이 있다고 하는데 일단 못찾겠고, 기본 옵션이 '저장하고 나면 Undo가 안되게 한다'는 것은 어떤 철학에서 나온 것인지 너무 궁금하다.
4. Messages 창을 때서 Editor 창 아래 배치해 놨더니, Coding 중에 오타가 나거나 조금이라도 느리게 친다 싶으면, Messages 창에 친절하게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표시된다. Focus까지 옮겨주면서... (Coding 하다가 Fucus를 다시 Editor창으로 돌려주기 위해서 마우스로 손을 뻗어야 했다. 할 수 없이 창 배치 변경...)
[심각한 바램]
1. exception을 catch한 경우도, 디버그 빌드에서는 열심히 exception 창을 보여준다. 이렇게 안되게 할 수 없나.
2. 릴리즈 빌드와 디버그 빌드를 손쉽게 오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설정 바꿀 때마다 몇 번씩 클릭을 해야하니 귀찮다.
3. Output이나 기타 중간 생산 파일들에 대한 '정리'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백업하려 하는데 지워야 될 파일들이 뭐죠?"라고 물어보는 질문들이 참 많았을텐데...
[그냥 바램]
1. 다중 Line에 대한 C++ 스타일 주석(//) 붙이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2. VS. NET에 있는 '개요' 기능이 부럽다.
3. 가로 및 세로로 분할되는 Editor 창이 있었으면 좋겠다. .h와 .cpp 등을 같이 열어놓고 보면 편하기 때문이다.
* 언급된 내용 중엔, 이미 지원되는 기능인데 '찾아서 못쓰고' 있는 것이 있을 법도 합니다. 그런 것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
VS처럼 뭔가 애드인해주는 툴이 있다면 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