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6730] 으아아아... 미치겠다. 델파이는 왜 ??!!??
박정모 [] 2196 읽음    2003-02-05 15:22


왜 델파이는 다중 상속을 지원안하는 겁니까?
컴파일속도 좀 느려져도 괜찮은데, 문법이 까다로워져도 상관없는데,
Pascal언어 확장팩으로 라도 좋으니까 제발 다중 상속좀 지원해줬으면...

정말 미치겠네요. 깊이 있는 클래스 설계할 때마다 부딪히는게 다중
상속입니다. 다중상속 지원안해서 해야하는 이 노가다의 버거움이여... ㅠ.ㅠ
서로 다른 클래스에 같은성질의 멤버함수 만들고 또 만들고~

박지훈씨... 박지훈씨 힘 있으니까 볼랜드에다가 제안좀 해주십시요.
언어 확장팩으로라도 다중상속 지원하게 해달라고.

다중상속을 위한 Pascal언어 확장팩이 나오면 100만원 한다고 해도
사서 쓰겠습니다.

그러지말고 C++ Builder 쓰라고요? 저도 C++ Builder쓰고 싶습니다. 그런데
C++ Builder로 만들어 놓으면 아무래도 범용성이 떨어지니까... ㅠ.ㅠ

박상철.oseb [oseb]   2003-02-05 15:48 X
어셈블리 레벨로 내려가면 다중상속 기법이 가능하다는 말이 있더군요.
박정모 [primitic]   2003-02-05 15:50 X
옙... 레지스트리를 직접 핸들링하면 가능하긴 한데
박정모 [primitic]   2003-02-05 15:51 X
그 노가다가 차라리 델파이 클래스에 함수 하나 더 만드는 노가다 보다 편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조해진 [mastercho]   2003-02-05 16:04 X
다중 상속은 자바에서도 지원안하는데요 , 그래도 잘들 플밍하던뎅 --;
조해진 [mastercho]   2003-02-05 16:05 X
그리고 다중상속처럼 관리하기 힘든 것도 없다고 .....
박정모 [primitic]   2003-02-05 16:08 X
게다가 어셈블리를 프로그램 중간 중간에 삽입하는것은 최악이죠.
박정모 [primitic]   2003-02-05 16:09 X
다중상속 한 번 사용하자고 어셈블리같이 무서운놈을 프로그램에 끌어들인다는건 좀... ㅠ.ㅠ
박정모 [primitic]   2003-02-05 16:11 X
옙... 저도 자바 조금 - 아주조금 - 압니다만, 자바가 왜 c++ 보다 더 OOP적이라고 하는지
박정모 [primitic]   2003-02-05 16:12 X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많더군요. 아마도 패키지 때문일것 같은데... 패키지 하나 추가되었
박정모 [primitic]   2003-02-05 16:13 X
c++ 보다 한 수준 높은 OOP라고 말하는건 아쉽게도 저의 지식으로는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박정모 [primitic]   2003-02-05 16:13 X
다른 사람들이 잘 사용하고 있다고 해서 제가 안 불편해야할 이유는 없는것 같습니다.
박정모 [primitic]   2003-02-05 16:15 X
그리고 델파이에서 다중 상속 안된다고 불편해 하는 사람 저 자신 말고는 아직 못봤습니다.
어린왕자A [xiote]   2003-02-05 16:56 X
인터페이스를 다중상속하시죠..--;
박정모 [primitic]   2003-02-05 17:22 X
어린왕자님... 다중상속이 뭔가요? 제가 잘 몰라서요 ㅠ.ㅠa
박정모 [primitic]   2003-02-05 19:10 X
두번째 의견에다가 "레지스터"를 "레지스트리"라고 잘못 썼군요... @.@a(이런 실수를)

+ -

관련 글 리스트
6730 으아아아... 미치겠다. 델파이는 왜 ??!!?? 박정모 2196 2003/02/05
6765     인터페이스의 다중상속에 대해서.. 어린왕자A 3523 2003/02/08
6742     Re:으아아아... 미치겠다. 델파이는 왜 ??!!?? 박지훈.임프 2441 2003/02/06
6749         Re:Re: 아닙니다! 김백일.cedar 1788 2003/02/06
6756             Re:Re:Re: 두분의 말이 모두 맞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남병철.레조 1664 2003/02/07
6752             C++... 박지훈.임프 1887 2003/02/07
6754                 박정모의 의견 & 태클 입니다. 박정모 2637 2003/02/07
6763                     Re:다중상속.. ?? 김윤동.제라툴 2138 2003/02/08
6758                     Re: 우선은 ... ㅡㅡa h1800.영화 1368 2003/02/07
6755                     웬 태클입니까 박지훈.임프 1636 2003/02/07
6744         그렇습니까? ... ㅠ.ㅠa 박정모 1620 2003/02/06
6747             PS1,2에 대한 답변입니다. 김백일.cedar 1697 2003/02/06
6748                 class implementation 은 인터페이스의 구현을 지적한 말이었습니다. (냉무) 박정모 2124 2003/02/06
6750                     그러니까 인터페이스 상속이란, 인터페이스만 동일하고 구현은 별도로 해야 한다는 뜻이죠.(냉무) 김백일.cedar 3302 2003/02/06
6751                         interface상속은 구현이 반드시 제공되야 하며, interface는 객체의 메모리 매핑이기도 합니다.(냉무) 박정모 2208 2003/02/06
6739     Re:으아아아... 미치겠다. 델파이는 왜 ??!!?? 정재필 1855 2003/02/06
6732     다중상속이 안되어서 불편한게 어떤 것인가요 ? civilian 1882 2003/02/05
6745         Re:다중상속이 안되어서 불편한게 어떤 것인가요 ? 김백일.cedar 1566 2003/02/06
6746             Re:Re:다중상속이 안되어서 불편한게 어떤 것인가요 ? civilian 1872 2003/02/06
6737         예를 들어 드리려고 이것저것 찾아봤지만... ㅠ.ㅠ 박정모 1612 2003/02/05
6731     이럴땐 정말 C++ builder 쓰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박정모 1729 2003/02/05
6734         궁금한게 있는데요 왜 C++ 빌더로 하면 범용성이 떨어지는지.. 박주현 1597 2003/02/05
6735             음~ 제가 말한 "범용성"이란... 박정모 2159 2003/02/0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